엑셀 pdf 저장 변환 알아두자

엑셀 pdf 저장 변환 알아두자

컴퓨터로 하는 문서작업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 프로그램은 한글과 오피스 프로그램일 것입니다. 그 중에 오피스 프로그램은 묶음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사용하는 용도에 따라서 달라지게 되는데 주로 파워포인트와 엑셀을 사용할 것입니다. 파워포인트는 프레젠테이션용으로 사용하지만, 엑셀은 이미지와 수치 및 프로그램화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응용프로그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수치화 데이터들을 보관하기 위해서 원본 파일로 만들어 두기도 하지만, 요즘에는 pdf파일로 변환해두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엑셀 pdf 저장 변환 방법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저장방법

오피스 프로그램의 옛날 버전의 경우 보여지는 메뉴의 방식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사용하는데 불편함은 없기 때문에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가장 처으로 보여지는 파일 메뉴에서 저장을 할 수 있는데, 저장 또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사용하면 됩니다. 만약, 이미 엑셀로 저장을 하였다면 다른이름으로 저장하는 방식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파일형식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창을 볼 수 있습니다. 하단에 보이는 파일형식을 열어보면, 다양한 종류의 파일들로 저장 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중에 pdf를 선택하여 저장하면 됩니다.

보내기방법

기본 저장방식을 이용할 수도 있지만, 파일을 추출하여 보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파일 메뉴의 저장보내기 방법을 선택합니다. 물론 메일을 보낼 때 자동으로 pdf 변환을 해주도록 선택을 하여도 되고, 파일 형식에서 pdf와 xps 문서 만들기를 선택해줍니다.

PDF XPS 문서 만들기

아래의 해당 항목을 선택하시면, 우리가 처음에 알아보았던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는 방식과 동일한 창이 띄워지게 될 것입니다. 같은 방법으로 진행되니 쉽게 pdf 변환하여 저장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엑셀을 사용하여 다양한 기능을 알 수 있도록 배우시기 바랍니다. 제가 사용해본 엑셀은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느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