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알아두세요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알아두세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에게나 적용되는 몇 가지 의무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경제적인 것과 관련되어 있는 납세의 의무입니다. 현재 본인이 근로시간을 채우고돈을 벌고 있다면, 해당 지역의 수익이 창출하여 발생되어 받게 되는 월급 급역액에 대한 세금으로 납부가 되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항상 월급을 받으면 명세표의 대변란에 세금으로 지방세가 빠져 나갈 것입니다. 이러한 성실 세금 납부 상황이 본인에게는 신용정보로 활용될 수 있어서 통장개설 또는 금융권 관련업무들을 이용하는데 조금은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에 대한 참고자료로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지방세 납부 확인

해당 증명서 신청방법으로는 인터넷과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발급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수수료는 없습니다. 다만, 주민센터를 방문을 할 시에는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24

그러나 요즘에는 방문을 하는 것보다 왠만한 증명서 발급은 인터넷을 활용하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또한, 초본, 등본과 같은 중요한 서류들도 인터넷을 이용하여 무료로 발급을 받지만, 방문을 할 때는 수수료 비용이 발생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우선 민원24 홈페이지로 접속을 합니다. 사실은 얼마전에 민원24가 정부24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물론, 메인페이지 및 페이지 레이아웃 등 전체적으로 개편이 되었다고 봐도 될 것입니다. 그렇다고 이름들이 모두 바뀐 것은 아니기 때문에 찾는데 어려움을 없을 것입니다.

신분확인

우리가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주민등록증과 같은 신분증을 제시하라는 말을 들을 수 있습니다. 마찮가지로 인터넷을 이용할 때도 본인을 증명할 수 있는 인증서가 필요로 합니다. 그래서 공인인증서를 미리 준비해야 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방세납세증명 신청

본인인증을 마치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들을 알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몇 가지 정보들은 나오지만, 그 외의 빨간 별표 항목들은 필히 작성 또는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또한, 해당 증명서의 사용목적을 올바로 선택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중요한 증명서를 발급하는데 목적을 작성하라는 것들도 있을 것입니다. 이는 해당 목적 외에 불법적으로 사용되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기 때문입니다. 이제 신청하여 발급 받을 준비가 되었으면, 프린터로 출력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여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받는데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