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창업대출 알아두자

정부지원창업대출 알아두자

살아가는데 먹고는 살아야겠고, 취업은 힘들고, 형편은 좋지 않아 살아가기 힘이들다면 창업에 대하여 생각을 안해볼 수가 없을 것입니다. 물론 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아이템선정을 잘 해야 성공의 길로 다가갈 수 있게 됩니다. 모든 여건들을 고려하여 생각해보고 시작을 하면 됩니다. 하지만, 이미 경제적 상황이 좋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국가에서 제공해주는 제도를 이용해야 할 것입니다. 형편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제도인 정부지원창업대출 방법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서민들의 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실시되어지고 있는 제도를 운영하는 곳 서민금융진흥원입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홈페이지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미소금융 창업 및 운영자금

일단 정부지원 제도를 이용하려면, 우선적으로 지원대상 항목에 본인이 포함되는 조건인지부터 알아봐야할 것입니다. 신용등급이란 대출이나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았다고 하여 등급이 높은 것이 아니고, 본인이 오랜 기간동안 신용카드 사용, 납부, 납세 등 꾸준한 성실함을 바탕으로 등급이 결정되어 지는 것이기에 이점 유의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 제도의 경우 형편이 어려운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이하에게 주어지는 혜택이라 등급에는 큰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 제도의 지원내용에 대하여 좀 더 자세히 보겠습니다.

창업자금

지원대상은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동일한 조건이며, 내용을 보면, 한도와 금리 및 상환기간 등의 정보들을 잘 따져보고 신청에 참고하시면 됩니다. 단, 한도는 사업장의 임차보증금 액수 이내에서만 지원 가능하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운영자금

사업을 하다보면, 사정이 좋지 않아 자금이 더 필요로할 때가 있을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 때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사업 운영자금도 지원받을 수 있으니, 한도와 금리, 기간의 거치 등을 참고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창업하거나, 사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날이 되기를 바라며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