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탈퇴후 재가입 방법 알아두자

페이스북 탈퇴후 재가입 방법 알아두자

누군가와 소통을 하려면, SNS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메신저를 활용할 수도 있지만, 연락처 없이도 주변 인물들을 통하여 서로의 연결고리가 쉽게 될 수도 있기 때문에 페이스북을 하는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이를 하다보면, 원치 않는 상황이나, 새롭게 시작하는 것이 좋겠다 하여 페이스북 탈퇴후 재가입 하는 방법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고객센터

일단 페이스북 탈퇴를 위해서 고객센터 메뉴로 이동을 합니다. 스마트폰 앱을 이용할 경우에는 우측상단의 3줄 옵션 목록들을 보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컴퓨터의 인터넷 브라우저를 이용할 때는 쉽게 찾아지지가 않습니다. 중앙의 상태라인 바로 우측의 추천 및 정보 항목의 하단에서 찾을 수도 있습니다. 단, 더보기 화살표를 선택하여 고객센터로 이동을 할 수 있으며, 이를 찾기가 힘들다면, 최상단 우측의 화살표를 선택하여 설정 옵션으로 이동을 합니다. 물론 설정 옵션에는 고객센터를 찾을 수가 없습니다. 이제 타임라인이 없기 때문에 설정페이지의 최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려줍니다. 이제 고객센터 메뉴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제 고객센터로 이동을 하였으면, 계정관리 메뉴의 계정 비활성화 또는 삭제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계정 삭제

계정을 비활성화, 삭제를 하려면, 신중하게 선택을 하라는 의미에서 약간의 설명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 계정을 영구적으로 삭제하려면이란 내용의 '저희에게 알려주세요' 메세지를 선택해줍니다.

계정 삭제

이제 정말로 삭제를 하기 위한 확인절차가 진행됩니다. 계정 삭제는 모든 자료들이 날라가기 때문에 신중하게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영구삭제 재확인

이제 계정을 삭제하기 위한 최종 마지막 절차입니다. 현재 본인의 비밀번호와 아래와 같이 확인용 텍스트를 입력하시면 영구적으로 삭제 신청이 됩니다. 다만, 14일 이내에 마음이 변한다면, 요청 취서를 선택하셔도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을 새롭게 시작하실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