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알아봐요

국민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알아봐요

내집마련의 성공을 위해서 가장 많이 가입하고 있는 것이 청약저축일 것입니다. 돈을 끊임없이 저축하여 모은다 하여도 집을 마련할 정도로 모아지지는 않을 것입니다. 결코 적은 액수가 아니기 때문에 월급으로 사용하는 일반생활비를 충당해가며, 내집마련을 하기란 여간 쉬운게 아닙니다. 그래서 분양을 받기 위하여 선택가입하는 국민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정보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선호도 및 가입방법

현재 본인 명의의 주택, 건물 등이 없다면, 적은 납입금액이라도 빠른 시일 내에 가입을 해두는 것이 좋은 혜택과 빠른 순위로 분양을 받을 때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기본 특징

주택청약종합저축은 현재 우리나라에 거주중인 사람은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며, 매월 납입금과 기간도 자율적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또한, 납입방법에는 자유적립, 저축가능, 선납 등으로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연말정산

일반 직장인이라면, 매년 연말정산하는 기간에 무주택자로 청약저축으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최종 연봉 급여액수가 7천만원 이하일 경우에 무주택확인서를 발급받아 제출하는 자에 한해서 공제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청약자격 순위

주택청약이란 누구나 모든 사람이 가입을 할 수는 있지만, 순위를 정함에 있어서는 다르게 됩니다. 납입액수는 낮더라도 가입기간은 길게 납입한 상태여야 하며, 해당 지역의 기간, 본인의 나이, 결혼여부 및 자녀 등의 조건들에 대한 점수가 포함되면서 청약에 대한 순위가 결정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집마련의 계획이 있으신 분들에게 주택청약종합저축이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