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ng jpg 변환 방법 알아보자

png jpg 변환 방법 알아보자

사진을 찍거나 컴퓨터 화면을 캡쳐하여 이미지를 저장할 때 사용되는 형식의 확장자 종류들이 있습니다. 컴퓨터 그래픽 이미지들은 크기와 화질도 중요하지만, 용량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용량의 중요함은 인터넷 웹상으로 업로드할 때 높은 용량의 이미지 파일보다는 낮은 용량으로 화면이 띄워지는게 빠르게 작동하기 때문입니다. 여러 형식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 png jpg 변환 작업을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미지 차이점

이미지를 편집, 변환을 하려면, 포토샵, 일러스트 등의 고급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할 수도 있겠지만, 정품으로 구매을 하여 사용을 해야하기 때문에 많은 비용이 들어갈 것입니다. 윈도우 자체의 프로그램인 그림판에서 간단한 편집을 할 수도 있겠지만, 그 기능들이 변변치 않기 때문에 편집을 할 때는 잠시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왠만한 컴퓨터에 대부분 설치되어 있는 오피스 엑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미지 그림을 편집 및 변환을 하면 되겠습니다. 아래를 보시면 png(좌측)와 jpg(우측)의 차이점이며, 보이는 것과 같이 바탕이 투명으로 보여진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 jpg에서 png로 변환할 때 무조건 투명바탕으로 변환된다는 것이 아니라는 것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는 포토샵의 레이어설정으로 바탕을 투명으로 하였을 경우에만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불러오기

이제 모든 편집을 엑셀에서 마쳤다면, 저장을 해야 할 것입니다. 편집한 그림을 복사하여 그림판에서 붙여넣어도 되며, 그림판에서 편집하지 않는 png파일을 바로 열어도 됩니다.

다른이름으로 저장

그림판 기능에서는 기본적인 저장형식들을 변환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파일형식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하여, 아래와 같이 파일형식을 jpeg로 저장이 가능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프로그램이 없어도 기본 윈도우 제공 프로그램들만으로도 왠만한 작업들은 할 수 있습니다. 편집 및 이미지 변환 방법이 도움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