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사진넣기 해보자

엑셀 사진넣기 해보자

직장에서나 집, 학교에서 할줄 알아두면 좋은 프로그램이 엑셀입니다. 엑셀은 자격증 시험인 컴퓨터활용능력으로도 있는데, 취득하여도 좋고, 함수를 사용할 수 있으면 더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각종 수식과 서식, 사진 이미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조작이 가능하며, 프로그램 소스코드를 입력하여 간단한 자동 프로그램도 만들 수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간단한 작업인 엑셀 사진넣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실행

일단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 후 상단 삽입 메뉴의 그림을 선택합니다. 오피스 엑셀은 버전별로 UI(User Interface)가 조금씩은 다를 수도 있지만, 메뉴들의 항목은 대부분 비슷할 것입니다.

그림 삽입

삽입 항목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파일을 선택할 수 있는 탐색기 창이 띄워집니다. 넣고 싶은 이미지 사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림 도구 서식

삽입한 이미지를 선택하여, 각 면과 모서리의 원을 이용하여 크기를 설정할 수 있으며, 상단 서식 메뉴에서 이미지의 편집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이미지 편집

마치 사진을 촬영 후 편집을 이용하여 포토샵 처리를 한 것과 같은 몇 가지 효과들을 느껴보실 수 있으며, 자르기의 경우 축소가 아닌, 원하는 부분만을 골라 잘라내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엑셀의 기본 기능을 사용해보았습니다. 조금 더 친숙해질 수 있도록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앞으로도 더 좋고 놀라운 기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