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편집 프로그램 알아두기

음악편집 프로그램 알아두기

요즘 스마트폰으로 왠만한 것들은 모두 할 수 있습니다. 벨소리를 만들러 컴퓨터를 이용한 적도 있었지만, 앱의 종류들이 워낙 잘 나오고 있기 때문에 따로 작업을 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그래도 컴퓨터에서 음악편집을 해야하는 경우는 동영상 작업을 할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더군다나 요즘에는 유튜브로 영상들을 많이 업로드 하고 있기 때문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소리를 잘 짜맞추어야 할 것입니다. 그래서 음악편집 프로그램 정보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mp3DirectCut

우리가 듣는 대부분의 음악파일 확장자는 mp3로 되어 있습니다. 쉽게 편집을 할 수도 있으며, 한글버전도 있기 때문에 특별한 설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프리웨어 버전이라 포탈사이트 검색을 통해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편집방법

다이렉트컷의 실행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각 부분적으로 원하는 곳의 트랙을 드래그하여 복사, 삭제, 붙여넣기 등 파트에 대한 약간의 변형을 줄 수 있습니다.

골드웨이브

음악파일을 편집하는데 아주 편리한 프로그램 중의 하나인 골드웨이브입니다. 소리의 음색과 변화를 다양한 방법으로 줄 수 있어 매우 편리하며, 구간 잘라내기도 이 또한 드래그를 이용해서 하면 됩니다.

부분 편집

포탈사이트에서 검색을 하면 쉽게 다운받을 수 있으며, 원하는 구간을 자유자재로 편리하면서도 고급스럽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다만, 영문버전이며, 쉐어웨어라 사용하는데 한계가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음악편집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