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산세 납부증명서 발급 알아두자

재산세 납부증명서 발급 알아두자

현재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재산의 목록들 중에서 가격대가 높으며, 가치로 정해지는 소유물들이 있습니다. 가장 쉽게는 자신의 집과 같이 주택, 토지, 부동산 등이 있으며, 소모품이라도 명의로 정해지고, 활용되며, 이용하는 자동차도 재산에 포함이 됩니다. 또한 재산으로 포함되는 목록들에는 주식이나 유가증권들도 소유권이라는 명의로 지정되기 때문에 함께 합산되어야할 것입니다. 이에 대한 세금을 납부하여 이에 대한 서류를 증빙자료로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재산세 납부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민원24

지역에 살아가면서 기장 기본이 되는 대부분의 증명서들을 발급받는 곳인 민원24 홈페이지로 접속을 합니다. 첫 화면에서 자주찾는 민원에 지방세 납세증명 항목이 있습니다. 이를 선택하여도 되며, 상단 민원안내 메뉴의 분야별민원 항목으로 이동하여 세금 분류항목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현재 접속한 인터넷으로 민원24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수도 있고, FAX, 우편으로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납부증명서 발급은 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인증절차

민원24에서는 본인 확인 절차로 가입, 공인인증서 확인 절차를 거쳐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주민등록증으로 확인하는 절차와 동일합니다.

지방세납세증명신청

기본적인 본인에 대한 정보들은 자동으로 나오며, 직접 선택해줘야할 것은 주소와 같이 빨간색 별표가 표시된 항목들을 모두 올바로 입력 및 선택 후에 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하면 됩니다. 다만, 직접 발급을 받으려면, 프린터는 미리 준비해두어야 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금 납부 증빙 자료를 발급받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