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 알아보자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 알아보자

요즘에는 날이 갈수록 미세먼지에 대한 걱정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밖의 외출을 삼가해야할 정도로 심한 날들도 점차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일이 생기고 있습니다. 어딘가에서 발생하여 날아오는 미세먼지들로 인한 사례들도 있겠지만, 일단은 거리에서의 자동차 매연도 한 몫을 차지하게 됩니다. 새차의 경우에는 그나마 조금은 괜찮지만, 10년 이상의 오래된 노후차량의 경우 배출되는 매연가스의 정도가 일반 차들보다 심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래된 차량의 처분에 도움이 되도록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 정보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지원대상 차량

관리를 잘한 자동차로 오래 타고다니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지만, 많은 장거리 운행으로 조기폐차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조기폐차 지원금의 혜택을 주는 것입니다. 각 차량의 연식에 따라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이 달라지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폐차 절차

조기폐차를 원하시는 분들은 폐차신청서를 제출하여 한국자동차 환경협회의 검토를 통하여 조건이 성립하여 통과되면, 보조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지원금 기준

차량의 연식인 출고일 기준에 따라 정해지며, 소형, 중형, 대형, 특수차량 분류등에 따라서도 달라지기 때문에 종합적으로 검사를 받아봐야 합니다. 단, 이 검사에서 점검에 대한 수수료가 발생한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원금액

대부분의 연식이 지난 차량의 지원 연도에 따라 차량가액에 맞추어 100% 지원을 해주고 있기 때문에 부족한 비용에 대하여서는 본인부담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저소득층에게는 10%를 추가적으로 지원을 해주고 있다는 점 참고하시어 조기폐차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조기폐차는 절대 안좋은 것이 아닙니다. 상태에 따라 다르겠지만, 사람의 생명과도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참고하고,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