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투유 청약방법 알아두기

아파트투유 청약방법 알아두기

내집마련의 준비를 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청약통장을 모두 구비해두시고 있을 것입니다. 나중에 여력이 되었을 때 청약신청을 하여 아파트 분양을 받는데 최우선 순위로 지정 받을 수 있도록 하기위함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사항을 잘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기본적인 내용들을 어느정도 숙지하고 있으신 분들은 청약신청 시에 어떻게 해야하는지 아파트투유 청약방법 진행절차를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아파트투유

청약신청은 아파트투유 홈페이지로 접속하여도 되지만, 그 외에 청약신청을 할 수 있는 곳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청약종류

홈페이지 접속 후에 메인페이지에서 청약신청 바로가기 버튼을 선택하면, 어떤 주택으로 선택을 종류를 선택하게 됩니다. 아파트, 오피스텔, 뉴스테이주택 등으로 분류됩니다. 이 중에서 원하시는 주택의 종류로 선택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준비사항

청약을 하기 위해서는 청약신청을 하는 본인을 증명할 수 있는 공인인증서를 준비해두고, 로그인절차를 거쳐야한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절차

처음에는 기본적인 청약기준에 대한 동의 절차를 거치고, 주택의 종류와 규모, 주소지 선택을 마지막으로 신청이 완료가 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청약신청의 1순위는 무주택자이어야 하며, 무주택기간이 길수록 청약점수가 높아지게 되며, 부양가족이 있을 때 추가점수를 획득할 수 있으니, 이러한 조건들을 미리 알아두시어 내집마련 청약신청으로 좋은 집을 분양받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약신청에 성공하여 분양에 성공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