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사무소 업무시간 알아두기

동사무소 업무시간 알아두기

대학교, 회사, 금융권 등에서 개인적인 자료에 대해서 다양한 종류의 증명서들을 발급받을 때 방문을 하게 되는 곳이 살고있는 지역의 동사무소일 것입니다. 동사무소에는 공무원들이 일을 하고 있는 직장으로 일과시간은 공통적으로 전국이 동일하게 정해져 있을 것입니다. 이를 한번 더 확인해보고, 특이사항이 없는지 동사무소 업무시간 정보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구청검색

동사무소는 지역마다 있는 것이여서 검색으로도 찾아보기 애매한 부분이 있습니다. 이는 명칭이 다르게 나오기 때문일 것인데, 쉽고 빠르게 접속하기 위해서 해당 지역의 구청 홈페이지로 이동하는 것이 빠를 것입니다.

동 주민센터

전국의 구청 홈페이지에 접속해보면, 해당 관할지역의 동사무소 홈페이지로 연결을 해주는 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간혹 없는 곳도 있을 수 있다는 점 유의하시고, 아래와 같이 강남구청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여 하단을 보게되면, 강남구의 동사무소들을 링크시켜준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동사무소

해당 동사무소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해당 지역의 행사, 이벤트, 기본정보, 동사무소 업무시간 등의 정보들을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포탈사이트

포탈사이트에서 검색하는 방법은 애매하다고 하였는데, 이는 정확한 지역주소를 입력해야 쉽게 찾을 수 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마찮가지로 포탈사이트로 찾아보아도 아래처럼 이용시간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동사무소를 방문하는데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