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경찰공무원 봉급표 알아봐요

2017 경찰공무원 봉급표 알아봐요






☞ 취업을 하는데 있어서 여러가지 원하는 조건 항목들을 누구나 갖고 있을 것입니다. 중요하게 여기는 것들이 제각각 다르겠지만, 그 중에서도 한쪽 가슴에 사표를 품고 살아간다는 말이 떠오르지 않도록 해주는 안정적인 직장을 구하는 것을 목적으로 삼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그러한 분들은 주로 공무원을 직업으로 삼고자 시험준비들을 할 것입니다. 공무원의 종류들도 많지만, 정의로움을 좋아하는 민중의 지팡이 경찰공무원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일단은 공무원이라 안정적이다고는 하지만, 급여체계가 어떻게 흘러가는지 올해 2017 경찰공무원 봉급표 정보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봉급표 개정사항


☞ 대부분의 규정들은 매년 최소 1회 이상은 법규 개정하는 발표를 할 것입니다. 전년도에 비하여 달라지는 정도와 반년이 지나서 교정되어야할 점들이 있기 때문에 개정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봉급표에 대한 개정은 몇 번씩 발생할 수도 있지만, 특별히 크게 변경되는 점이 없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찰공무원 소방공무원 의무경찰


☞ 아래와 같은 경찰, 소방, 의무경찰 등 관련이 깊은 직종들의 분야는 직급과 시스템이 비슷한 체계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봉급표도 동일한 것일 수 있습니다.






호봉별 월급여


☞ 공무원은 일반 직장에 비하여 위험요소는 적을 수 있겠지만, 급여를 높이고 싶을 때는 모든 사업장과 마찮가지로 진급을 해야 올라갈 수 있다는 점은 동일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진급을 하는 정도에 따라 많은 차이도 보입니다.





참고사항


☞ 경찰공무원이 되지 않은 경찰대학생의 경우에도 일정의 소정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찰대학생은 군대와는 다르지만, 급여액수에서는 군인병사와 많은 차이를 보이는 것 같아 아쉬운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공무원들도 안정적인 직업이라고는 하지만, 그 중에서도 분야가 나뉘어지기 때문에 분명 힘든 부류가 있을 것이기 때문에 고생할 수 있다는 점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경찰공무원을 준비중인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