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출산장려금 알아보자

2017년 출산장려금 알아보자






☞ 우리나라 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문제가 심화되고 있는 것중에 하나인 저출산과 고령화에 관련된 사안입니다. 이미 우리나라와 가장 가까운 나라인 일본에서는 이미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젊은 청년들이 많아야 국가 생산의 원동력이 되어 발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에 중요한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나라에서도 예전부터 출산에 대한 국가지원을 해주고 있는 중이지만, 아직도 많이 부족한 실정인 것 같습니다. 또한 이에 대한 지원들이 각 지역별로 조건과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올해의 2017년 출산장려금 지원내용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복지로


☞ 정부에서 지원중인 국민의 복지제도의 내용들을 분야별로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곳인 복지로 홈페이지 이곳☞ 으로 접속을 합니다. 다양한 정보들도 함께 알아볼 수 있으면 출산에 관련된 사항은 아래와 같이 가장 첫번째 항목에 있습니다.









의료급여


☞ 임신, 출산 분류에서는 가장 첫째로 지원되어야할 점이 의료급여입니다. 아이를 낳기위해 받는 중간 검진 등의 검사 비용 등에 대한 것과 입원 및 소중한 생명인 아이의 건강과 관련된 사항들도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단, 지원대상, 조건,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원내용


☞ 예를 들어 임신, 출산에 관련된 의료급여에 대한 상세정보를 알아보면, 진료비 50만원 정도를 지원받게 됩니다. 이는 지역에 대한 구분은 없지만, 추가지원비에 대한 비용은 해당하는 지역에 거주중인 산모에게만 포함되는 것 같습니다.





아이사랑


☞ 임신하여 출산하고, 아이를 갖게되어 육아생활을 하며, 어린이집에 맡기게 되는 과정까지의 관리 정보들을 초보엄마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아래의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홈페이지로 접속해보실 분은 이곳☞ 으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 소중한 생명을 갖는 부모들에게 좋은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