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할부 계산기 사용 알아두기

자동차 할부 계산기 사용 알아두기

교통수단을 이용하기 위해 자동차는 편리한 것입니다.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하게 됩니다. 가고자하는 출발지와 목적지에 따라서 소요시간이 달라지기 때문에 대중교통이 더 빠를 수도 있고, 개인 자가용이 더 빠를 수도 있습니다. 대중교통은 어느정도의 큰 도시와 지역으로 가야한다면 빠를 것이고, 상세하고 깊숙한 위치까지 도착하는데는 자가용이 더 빠를 것입니다. 이는 당연히 전용도로와 배차간격의 차이 때문에 나뉘어지는 것입니다. 그래서인지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동차를 구입하여 운행을 하고 다니는 것입니다. 더군다나 자동차는 소모품이지만, 가격대가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쉽게 살 수가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할부로 구입을 하게되는데, 이 때 얼마간의 기간동안 어느정도의 금액을 납부하여야 구입을 할 수 있는지 자동차 할부계산기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신차 정보

제가 들어왔던 내용중에서 운전면허증을 취득한 후에 즉시 첫차를 구입하는 상황인 경우에는 중고차를 구입할 것을 권장하며, 본인의 자차가 아니더라도 운행을 몇 년동안 해왔던 상황에서 첫차를 구입하는 경우에는 신차로 구입을 하는 것이 좋다는 이야기를 자주 들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저도 첫 신차를 구입할 때는 후자측을 선택했었답니다. 신차에 대한 정보와 할부 가격 계산을 해보기 위해서 cartok 신차 정보 홈페이지로 접속을 합니다.

cartok

각 브랜드별로 신차에 대한 정보들을 한번에 제공해주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자동차 구입에 필요한 비용과 관련된 정보들도 함께 알아볼 수 있습니다. 좌측의 할부 계산기를 선택합니다.

신차할부 계산기

경차, 소형차를 제외하고 보통 준중형 자동차의 가격대는 2천만원대 내외부터 시작을 할 것입니다. 물론 자동차를 구입할 때 전액을 주고 구입을 하면 이자가 발생하지 않아서 좋지만, 사실 한방에 구입을 하는 사람은 드물 것입니다. 그래서 할부를 포함하게 되는데 보통 할부원금을 적게는 1천만원부터 많게는 2천만원까지 다양할 것입니다. 그래서 중간측인 1500만원으로 예시를 들어보았습니다. 또한 자동차 할부이자율은 대략 평균 5%대를 유지하는 것 같습니다.

할부 상환금

자동차 할부에 대한 원금과 이자 그리고 할부기간동안 총 납부금액에 대한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자동차 할부 구매에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