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실거래가조회 알아두기

부동산 실거래가조회 알아두기

집을 이사를 해야하는 시기가 다가 왔다거나, 구입을 할 예정이 있는 분들이나, 부동산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여러 지역의 공시지가와 실거래가를 알아보기도 합니다. 얼마나 시세변동 차이가 있는지, 어느정도의 목돈이 필요한지도 함께 알아봐야 하기 때문에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방법을 알아봐야 할 것입니다.

KB부동산

부동산의 매매가와 관련된 실거래가조회 서비스는 여러 사이트들에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매매정보와 그에 맞추어 금융의 대출정보들도 함께 알아보기 위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은행에서 부동산시세정보를 알아보면 됩니다. KB국민은행을 통해서 접속하여도 되고, 포탈사이트에서 검색을 통하여 국민은행의 KB부동산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면 됩니다.

지역선택

KB부동산 메인페이지에서 시세 메뉴로 이동합니다. 전국의 지도와 함께 지역을 선택할 수 있으며, 아파트와 오피스텔로 분류되어 시세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아파트시세

주소 및 지도를 이용하여 상세주소의 아파트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매매가, 전세가, 월세가 등의 정보를 면적별로 나타납니다.

변동추이

선택한 아파트시세의 매매와 전세에 대한 상한가, 하한가에 대한 시세 변동폭을 알 수 있으며, 실제로 언제 거래가 얼마에 되었는지도 보여집니다.

내집마련이나 부동산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