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알아보자

2017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알아보자






☞ 우리들은 살아가면서 내집마련의 꿈을 갖고 생활을 하게 됩니다. 나의, 나만의, 우리 가족의, 내 가정의 보금자리가 있게되면 매우 안정된 삶을 살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밖을 나가게되면 개고생이다라는 말과 역시 내 집이 최고다라는 말들을 하는 이유가 그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러나 내집으로 살 수 있는 날은 언제쯤 오게되는지도 기약이 없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도 항상 관심을 갖고, 주택청약 등의 도전으로 내집마련에 성공하고자 지역별로 시세를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적으로 올 2017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방법을 통하여 국가에서 정해주는 책정 가격의 시세 변동 차이를 보는 것입니다. 실제 매매가에 적용되지는 않지만, 참고를 하여 상승 또는 하락의 예상을 해볼 수 있기 때문에 보도록 하겠습니다.






개별공시지가


☞ 우선 포탈사이트에서 개별공시지가로 검색을 하여 접속할 수 있으며, 바로 직접 들어가실 분들은 국토교통부의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홈페이지 이곳☞ 으로 접속을 하면 됩니다.









국토교통부


☞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홈페지이로 접속을 하여, 메인페이지에서 개별공시지가 항목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공시지가란, 국토의 표준이 되는 지역의 단위면적 당 조사하여 국가에서 책정된 가격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는 국가 국토교통부에서 조사를 하고, 평가하여 이를 공시지가로 나타내주는 것입니다.






지역별


☞ 전국의 국토에 대한 공시지가 정보를 알아보고싶은 지역을 선택해 줍니다.





개별공시지가 열람


☞ 지역별로 상세한 주소를 입력하여 정확한 주소의 공시지가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보여는 개별공시지가는 추후에 납부하게 되는 세금의 과세표준의 항목으로 계산되어진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내집마련이나 부동산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공감은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