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근로소득 간이세액표 알아보자

2017년 근로소득 간이세액표 알아보자






☞ 올 2017년도 이미 많이 지났지만, 근로자에게나 사업주들에게 알아두면 좋은 정보인 2017년도 근로소득 간이세액표 내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이것은 사업주라서 들어가는 세금이 아니라 일을 하는 모든 근로자들에게 본인 개개인의 급여 수준에 맞추어 일정한 액수를 납부하게 되는 세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니까 누구나 납부하게 되는 세금인데, 본인의 세금은 얼마를 납부하는 것이 맞는지에 대한 기준표라고 보시면 됩니다.






국세청 정보공개


☞ 가장 먼저 국세청 홈페이지 이곳☞ 으로 접속을 합니다. 이곳에 접속을 하여 상단의 정보공개 메뉴를 선택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왔으면 근로소득간이세액표라고 검색을 합니다. 목록은 단 한가지뿐이니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근로소득간이세액표


☞ 근로소득간이세액표는 올해 2017년 2월3일부터 적용된 항목으로 만약 이직이나 새로운 일로 인하여 원천징수를 해야하는 분들도 이에 포함되니 계산을 해보시기 전에 본인이 적용대상자인지도 참고하시기 바라며, 실제 세액표는 아래의 자료 한글, 엑셀, PDF 파일들로 다운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근로소득 세액 계산기


☞ 세액표 자료 바로 아래부분에 바로 계산을 해볼 수 있도록 계산기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0만원으로 설정하였을 때의 세금입니다.





2017년 간이세액표


☞ 직접 찾아보시면 자료는 어느정도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다만 빠르게 찾아보시도록 대표적인 평균 급여액들을 기준으로 계산되어진 내용들만 간추렸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2017년 간이세액표가 일하는 모든 근로자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공감은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