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중개수수료 계산기 배워보자

부동산 중개수수료 계산기 배워보자

아직까지도 부동산 정보들을 알아보고, 투기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뉴스에서 주로 들을 수 있는 기사들이기에 그런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일반 서민들이나 젊은 청년들이나 신혼부부들에게는 내집마련이 더욱 더 힘들어지게 되는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주택청약에 도전을 하고 성공할 수도 있으니 희망의 끈을 놓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만일 집이 있어서 매매를 한다거나, 내집마련을 하게 될 때 부동산을 이용하게 됩니다. 대부분은 수수료가 정해져 있지만, 주택의 형태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에 부동산 중개수수료 계산기 사용으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중개수수료 계산기

부동산에 관련된 정보들을 얻으려면, 포탈사이트 검색이나 부동산114를 통하여 좀 더 상세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직접 계산을 해보기 위해서 부동산114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주택 중개수수료 요율

아파트와 같은 주택에 대한 중개수수료 요율표입니다. 지역에 따라 워낙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으니, 이에 맞추어 수수료도 준비를 해두어야 할 것입니다.

오피스텔 및 기타 중개수수료

일단 주거용 오피스텔의 경우 면적이 작기 때문에 가격도 작아 요율이 높아보이지는 않을 것입니다.

계산기 결과

예를 들어 3억2천만원에 거래되고 있는 주택의 매매가에 대한 부동산 중개수수료 계산기 결과는 요율표에 따라 0.4% 로 적용되어 128만원의 수수료가 발생된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이를 참고하여 계산해 보시기 바랍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많으시거나 내집마련을 준비중이신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