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입세대열람원 발급 알아봐요

전입세대열람원 발급 알아봐요

상가나 주택 등 여러곳으로 전입을 하게 되었을 때, 본인의 전입세대열람원을 이용하여 은행에서 금전대출을 받을 때 사용을 합니다. 이는 담보대출을 하기 위한 필요서류로 준비해야할 자료입니다. 전입세대열람원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민원24

민원24 홈페이지는 동사무소에서 이루어지는 대부분의 모든 민원 및 증명서 등을 인터넷을 통하여 발급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이트입니다. 아래의 사이틀 접속을 하였으면 상단에 검색을 이용하여 조회해봐도 되며, 민원안내 메뉴의 분야별민원으로 이동합니다.

분야별민원

직접 검색을 하여도 되지만, 아래처럼 이동하면 바로 나오게 됩니다. 분야별민원의 주민생활에 전입전출 항목을 선택하면, 아래 목록의 좌측에 전입세대 열람 항목이 있습니다. 참고로 중간에 설명이 나와 있지만, 밑줄이 쳐진 민원만 인터넷으로 가능하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전입세대 열람

일단 신청방법으로는 동사무소를 직접 방문을 해야한다는 점입니다. 또한 수수료도 300원이 발생되며, 발급은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구비서류

전입세대열람원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신분증 확인을 통하여 해당 담당자가 확인을 함으로서 특별히 준비해야하는 서류는 없습니다.

보통은 대출을 받을 때 이용하기 때문에 동사무소의 업무시간에 늦지 않도록 미리 준비를 해두시기 바랍니다. 공감은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