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티켓예매 방법 알아보자

프로야구 티켓예매 방법



겨울이 지나가고, 따스한 봄이 찾아오면서 곧 얼마있을 벚꽃축제시즌과 더불어 프로야구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스포츠경기는 각 지역구의 팀으로 이루어지는데, 대부분 본인의 고향지역이나 살고있는 지역의 팀을 응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지역에 상관없이 팀을 좋아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취미와 취향의 차이일 것입니다. 저도 특정 지역을 응원하기 보다는 좋아하는 팀이 있어서 그 팀을 응원하게 됩니다. 경기는 요일에 관계없이 진행이 되기 때문에 본인이 좋아하는 팀의 경기를 응원하고 싶을 때는 어쩔 수 없이 평일에는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간혹 퇴근시간인 18시~19시 사이에 시작하는 경기도 있지만, 대부분은 점심시간 이후로 낮에 치뤄집니다. 그래서 결국에는 주말을 이용하게 됩니다. 이미 프로야구시즌이 시작 하였기에 경기를 보러가실 분들을 위해 프로야구 티켓예매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콘서트처럼 예매마감이 되는 일은 흔치 않지만,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미리 예매를 하여 좋은 자리에서 관람을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티켓링크


2018 프로야구 티켓예매를 위해서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통하여 티켓링크 사이트로 접속을 합니다. 이곳에서는 각종 스포츠로 프로야구, 프로야구, 프로축구, 프로농구, 프로배구 및 공연으로 뮤지컬, 연극, 콘서트, 클래식/무용, 대학로공연, 아동/가족연극 그리고 전시문화행사로 전시/축제, 레저/체험, 아동/가족용, e스포츠 등의 티켓종류들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일단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각종 행사정보들을 쉽게 찾을 수가 있습니다. 그래도 프로야구를 보실분은 스포츠메뉴의 프로야구 항목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스크롤 아래로 내려보시면, 가장빠른 스포츠예매 방법도 있으니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어찌보면, TEAM을 선택해야하기 때문에 더 메인페이지에서 선택을 하는 것이 더 빠를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해야된다는 점 참고하세요.

프로야구의 예매는 아무때나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경기시작시간 전으로 정해진 날짜부터 예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좌측메뉴의 전체일정을 참고하여 진행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그 뒤에 티켓링크 시스템시간에 맞추어 예매하기 버튼을 누르면 되는 것입니다.


스포츠예매


보고싶은 경기의 팀을 선택하였으면, 팀의 응원좌석 위치를 선택해주는 것입니다. 각 구역별로 요금이 다르기 때문에 좋은 위치일 수록 금액이 올라간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통신사, 카드사, 각종 이벤트혜택들을 이용하여 할인을 받을 수도 있으니, 미리 알아보시는 것도 티켓예매 절약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좌석을 선택시에 정확한 위치가 보이지 않는다면, 돋보기확대 기능 및 마우스 휠을 이용해서도 이미지를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혼자 또는 2인 이상이 갈 때도 자동배정을 이용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 것입니다. 본인이 관람하기에 좋고, 원하는 좌석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빈 좌석이 많을 시에는 선택하기 힘들 수도 있으니, 확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결제를 할 때는 결제방법 또는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옵션들이 있기 때문에 이 때에는 추가로 해당 옵션의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결제시스템


예매를 결정한 티켓은 보통 현장에서 발급받는 경우가 많지만, 배송으로 직접 수령을 원하시는 분들은 배송정보와 예매관련 동의항목에 체크를 하여 결제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최종결제 단계는 아니지만, 좌석을 확인할 수 있는 마지막으로 예매정보의 자리위치를 한번 더 재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 결제수단으로 페이코결제를 이용한 카드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PAYCO결제를 이용하여 첫혜택을 받은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기존에 사용을 하였던 결제수단을 그대로 이용해보셔도 됩니다.

모든 결제 및 티켓예매가 완료되면, 티켓정보는 본인 개인로그인의 예매관리 항목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프로야구 시즌이니만큼 많은 분들이 경기장을 찾아갈 것입니다. 저도 평일은 안되지만, 주말에 시간이 된다면 찾아가고 싶습니다. 티켓예매 방법이 도움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