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erp프로그램 싸부넷 알아두자

무료erp프로그램 싸부넷

안녕하세요. 왠만한 중소기업 이상의 직장을 다니는 분들이라면, 회사내에 회계 및 자원관리 프로그램으로 사용중인 ERP가 있을 것입니다. 보통의 경우 더존의 회계관리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곳이 많은줄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다녔던 회사에서는 더존을 사용했었다가 외국 유럽의 ERP제품도 추가하여 사용한 적이 있었습니다. 각각의 관리측면에서 장점들이 있기 때문에 사용함에 있어서 선택은 사측에 맞도록 사용을 하게 될 것입니다.

그런데 잘 보면, ERP라는 것이 접해본 분들은 편리하고 좋다는 점을 느끼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세팅과 소프트웨어의 가격이 너무도 비싸기 때문에 쉽게 구입결정을 하지 못하는 기업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던 중 저도 ERP를 자주 접해보았고, 조금 아는정도이기는 하지만, 요즘 새롭게 떠오르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것은 무료erp프로그램 싸부넷 사이트인데, 프로그램으로 설치가 되는 것이 아닌, 인터넷 온라인으로 이용을 할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가장 걱정이 되는 부분으로 가격인데, 이 또한 무료erp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조금 더 알아보았습니다.

싸부넷

이름도 약간은 생소하지만, 스승을 부를 때 일컫는 말처럼 싸부라는 단어를 사용한듯도 싶습니다. 인터넷으로 사용을 한다는데 우선 아래와 같이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하여 접속을 합니다.

ERP는 엔터프라이즈 리소스 플래닝으로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 이라는 용어는 아직도 잊혀지질 않는 문장이랍니다. 제가 ERP를 접하였을 때 약간의 학습을 통해서 얻은 작은 지식이라 여겨집니다. 그래서 보니 싸부넷ERP는 무료버전인데도 불구하고 꽤나 많은 기능들을 아무런 제약없이도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다는 사실에서 놀랐습니다.

엑티브엑스 설치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도 마음에 듭니다.

버전종류

사실 무료버전으로만 있다고 하면, 말이 좀 안될 것이고, 일정한 비용을 추가하면,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버전 등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렇다고 해당 버전들의 비용이 놀랄만큼의 금액도 아니라는 것입니다.

충분히 사용을 해봐도 좋을만큼의 비용과 기능을 나타내고 있다합니다.

아래는 간단한 기능목록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동영상강의

보통은 프로그램 설명을 캡쳐이미지 또는 PDF파일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 싸부넷에서는 동영으로 직접 설명과 작동상황을 보여주기 때문에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가입을 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도 샘플보기를 통하여 간접적으로 접해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어느 회사를 다녔을 때나 ERP를 사용하고 있는 회사인지부터가 궁금하였습니다. 워낙 컴퓨터관련 업무들을 좋아하다보니 생겨난 버릇이나 습관 같기도 합니다. ERP에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 알아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