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착신전환방법 알아두자

핸드폰 착신전환방법

휴대폰의 착신전환 서비스라는 것은 집이나 회사, 매장 등 본인과 연결되어 있는 중요한 일반전화들로 오는 것을 본인이 항상 휴대중인 휴대폰으로 연결을 해주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특히나 영업일을 맡았을 경우에 업무상으로 중요한 전화들이 올 수 있는 상황들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전화연결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혹시나 착각 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는데, 본인의 휴대폰으로 메세지를 전송해주는 콜키퍼기능 서비스와 혼돈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본인 휴대폰의 전원이 꺼져있을 때 전화가 걸려와 받지 못하였을 때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이제 통신사별로 핸드폰 착신전환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SKT

가장먼저 SKT통신사를 예로 들겠습니다. 본인이 사용중인 통신사가 sk일 경우 t월드는 모두 아실 것입니다. 신청하는 방법은 t월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 그리고 114를 통해서 신청을 해주면 됩니다.

사이트에서 검색을 하면, 착신전환일반 부가서비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용요금은 1650원으로 부가세가 포함된 가격입니다. 신청을 하려면, 로그인을 하셔야 됩니다. 사이트 이용이 어려우신분들은 고객센터로 연락을 하여 상담 후에 신청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올레kt

sk와 마찮가지로 올레kt 통신사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곳 역시나 마찮가지로 사이트 접속 후 검색을 하면, 몇가지 비슷한 서비스들이 나올 수도 있는데, 아래의 항목을 선택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올레kt에서는 skt에서와는 달리 전화 또는 매장을 방문을 해야된다는 것입니다.

LG U+

lg u+ 홈페이지에서도 설명을 하듯이 휴대폰을 집에 두고 외출할 경우에도 사용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중요한 전화가 걸려올 곳이 많은 분들이시라면, 반드시 신청을 해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kt에서는 온라인신청이 안되었지만, lg u+에서는 신청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물론, 로그인을 해야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핸드폰 착신전환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통신3사에서 제공하는 이 서비스 모두 동일한 이용요금이었다는 점입니다. 어디가 더 싸다느니 하는 작은 고민은 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