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자동차 보조금 혜택 알아두자

하이브리드 자동차 혜택

남자들의 로망인 자신의 애마로 차 한대정도는 가지고 있는 것이 꿈일것입니다. 돈이 많으면 걱정없이 이런저런 걱정은 없겠지만, 그러지 못한 관계로 눈을 좀 돌려보고,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정한 것이 하이브리드 자동차! 초창기에 나왔을 때는 정말 많이 비쌌는데, 요즘에는 이리저리 지원을 해주다 보니 혜택도 좋고, 보조금도 잘 지원되고, 연비도 좋다보니, 인기면에서도 밀리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구입을 했습니다. 그런데 또 다시 수소차량이 나오기 시작한다고 하니 추후에 다시 생각을 해봐야겠습니다.

전기자동차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라하여 100% 전기로 운행되는 차량이 아니고, 고가의 전기용 배터리가 따로 장착되어 있어, 연료와 전기를 번갈아가며 사용한답니다. 그래서 연비가 일반자동차 보다는 좋게 나오는 것이죠. 처음에는 연료로 운행을 하게되면, 그 사이에 엔진의 운동과 속도에 따라서 내부 전기 배터리에 충전과 사용을 번갈아 하게 된답니다.

그렇게 저는 휘발유와 전기를 번갈아가면서 기름을 만땅 채운뒤 인천부근지역에서 부산까지 추가로 주유를 하지 않고서도 왕복운행을 한 적이 있습니다. 확실히 다른 친구나 지인들의 차량보다는 먼 거리를 가는데도 부담이 크기 않았다는 점이 좋았답니다.

구매보조금 지원

현재 수소차량이 나오고 있는 시점에서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예전보다도 더 높은 보조금 지원이 있으니, 얼마나 되는지 또 어떻게 신청을 해야하는지에 대한 절차도 있으며, 장단점을 미리 알아볼 수 있는 곳을 알아보겠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하이브리드 자동차 보조금 으로 검색을 하면 구매보조금 지원 사이트가 나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지원 정보들이 상세하게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지원조건

전 이미 예전에 하이브리드 차량 구매를 했었던지라, 이용할 수가 없는데, 예전에 영업소를 통하여 구매를 하였을 때 직원분이 차근차근 알아서 해주셨기에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앞으로 구매를 하실분들도 저와 비슷한 방법으로 하시겠지만, 그래도 미리 약간의 정보는 알아보시고,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대한 지원을 받는데 조금 더 수월할 것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지원대상과 지급대상으로 나뉘어지는데, 요즘 대부분의 차량명에 하이브리드라고 붙여져 나오고 있기 때문에 특별한 조건사항이 없습니다. 참고로 해당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정보마당 메뉴에서 대상차량 종류들 목록들도 함께 알 수 있으니 구매하실 때 보시면 좋습니다.

전기배터리 차량은 예전부터 많은 의심이 있었다지만, 절대로 이상하지도 않을만큼 좋았으며, 경차와 마찮가지로 공용주차장에 대한 50% 감면 혜택들도 있으니 자동차 구매를 하실 때 한번 더 생각해 보시고 구매하기 바랍니다. 저는 K5 Hybrid 초창기모델의 차량으로 지금까지 타고 있는데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