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학 제증명 발급수수료 무료 알아두자

국립대학 제증명 발급수수료 무료

대학생활을 시작해서 졸업까지 중에서 증명서를 발급받아야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졸업 후에도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입사지원을 할 때 성적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하는 때도 많습니다. 하지만 이럴 때마다 주민센터 또는 인터넷온라인 민원발급을 받을 때 소정의 발급수수료를 냈어야 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무료로 변경되어 수수료에 대해서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일부 국립대학교에 대해서만 적용이 된다는 점입니다. 어떠한 곳들이 있는지 국립대학 제증명 발급수수료 무료 대학들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수수료무료

발급수수료 무료로 바뀐 것은 올해 2018 3월1일부터 시작이 되었으며, 자세한 정보는 민원24 사이트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제증명 종류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는 제증명의 종류에는 재학증명, 성적증명, 학적부증명, 제적증명, 졸업(예정)증명, 휴학증명, 자퇴증명, 수료(예정)증명, 복수전공이수(예정증명), 부전공이수(예정)증명, 교육비납입증명, 교직과정이수(예정)증명, 강사경력증명 등이 있습니다.

대상학교

발급수수료가 무료로 적용되는 학교는 총 39개 국립대학교로 아래의 표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증명서 신청

실제 정부24 사이트를 접속하여 확인을 해보면, 수수료란 국립학교 각종 증명수수료 징수 규칙 및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운영지침에 따름이라는 문구가 나와 있습니다. 모든 대학들에게 적용되는 규정이 아니기 때문에 무료라는 말은 적혀있지 않습니다.

해당 학교를 졸업하신 분들에게는 좋은 혜택이 될 것입니다. 살아가면서 제증명 발급을 받을 날이 그리 많지는 않기 때문에 큰 혜택은 아니지만, 도움을 될 것이라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