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아리콩 효능 요리법 알아보자

병아리콩 효능 요리법

평소에 우리는 밥을 먹을 때 흰밥을 먹게됩니다. 하지만, 밥에 어떤 재료를 넣느냐에 따라서 건강해지는 영양밥이 될 수가 있습니다. 그 중에 가장 흔하게 넣는 것이 콩입니다. 여러잡곡들을 넣을 수도 있겠지만, 콩은 단백질이 풍부하여 몸에 좋은 건강식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주로 검은콩을 넣겠지만, 신기하게 생기기도 하면서 영양분이 많은 병아리콩 효능 요리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병아리콩이란

이 콩은 아프리카나 인도, 남아메리카 등에서 자라는 식물로 크기가 60cm 정도 높이로 자랍니다. 마지막에는 흰색이나 붉은빛의 작은 꽃도 필 것입니다. 자라는 이 식물의 끄트머리에 병아리콩이 달리게 됩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를 해도 되기 때문에, 별다른 주의사항은 없겠지만, 과식을 하면 좋지 않듯이 과하게 섭취를 하면, 정말 과하게 섭취를 하게되면 위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섭취에 주의를 갖는 것이 좋습니다.

효능

고기를 먹지 못할 때 콩에는 단백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고기 대용으로 섭취를 해도 좋으며,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예방에 좋으며, 칼슘과 비타민으로 면역력 및 성장하는 아이들에게도 매우 좋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중에는 콩을 싫어하기도 하니 맛있는 조리법으로 요리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그리고 다이어트를 할 때 가슴살의 단백질만을 먹듯이 콩에도 몸에 좋은 영양소들과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좋을 것입니다.

요리법

흔히들 검은콩은 쌀밥에 넣어 만들어 먹거나 콩자반으로 조리를 해서 먹습니다. 하지만, 이 콩은 색다르기 때문에 죽 형태로 만들어 먹거나, 콩자반이나 야채들과 함게 샐러드처럼 만들어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섭취시 주의사항

아무리 좋은 영양소와 효능이 좋다고 하여 대량으로 과다섭취를 하면 좋지 않습니다. 특히, 콩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에게 국한된 것이기 때문에 건강한 일반인들에게는 매우 좋은 음식중의 하나입니다.

색다르면서 쉽게 접해보지 못한 병아리콩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씹히는 식감은 무르다기보다 아삭함도 조금 있다고하니 살짝 튀겨서 먹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