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강제삭제 Unlocker 알아두자

프로그램 강제 삭제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파일 또는 폴더를 이동하거나 이름수정, 삭제를 해야하는데 아무런 동작을 할 수가 없을 때 유용하게 사용되는 프로그램을 소개하겠습니다. 보통 파일을 수정하려면, 기본적인 권한을 필요로 합니다. 처음 윈도우를 부팅할 때 Administrator 계정으로 로그인이 되었는지, 안되었는지에 따라서 일반모드 또는 게스트모드로 접속이 되어 수정을 할 수 없게되는 현상과 동일합니다. 이처럼 파일 자체의 속성을 보면, 보안의 권한 항목이 있습니다. 이러한 권한들이 제공되지 않아서 파일의 이동, 수정, 삭제 기능을 사용할 수가 없게되는 것입니다. 이런저런 어떠한 조작을 해보아도 풀리지 않을 때는 프로그램 강제 삭제 프로그램 Unlocker 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unlocker 다운로드 및 설치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하면 현재 배포되고 있는 유틸리티 사이트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사이트로 접속을 하면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프로그램은 한글판으로 설치가 가능하며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기본적인 프로그램의 사용약관입니다.

설치 선택방법으로 빠른설치와 옵션선택 설치입니다. 툴바가 필요없으신 분들은 퀵을 선택하면 됩니다.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위치입니다.

구성요소

설치옵션중에 마지막으로 불필요한 구성요소라 생각할 수도 있어 체크를 풀 수도 있겠지만, 편리하게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탐색기 확장 메뉴 사용을 체크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파일 또는 폴더를 선택 후에 마우스 우측버튼을 눌러 나오는 메뉴들에 포함되도록 하기 위한 선택이기 때문입니다.

실행 동작

강제 삭제를 해야되는 프로그램 파일, 폴더를 선택 후에 아래와 같이 마우스 우측버튼을 눌러 unlocker 를 실행하여 원하는 동작을 실행해주면 됩니다.

실행 결과

이동을 하면 이동 할 폴더를 선택하면 되고, 이름 변경을 하면, 원하는 이름변경 창이 띄워집니다. 삭제는 확인단계를 거치고 진행이 됩니다. 이제 삭제가 안되었던 파일들을 모두 정리하시면 됩니다.

이름 변경 수정 및 삭제입니다.

만약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도 삭제가 안되는 파일이라면, 그 해당 파일은 컴퓨터 메모리에 상주를 하거나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현재 사용중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꼭 삭제를 하고 싶다면, 컴퓨터를 재부팅하여 안전모드로 재부팅하여 다시하번 삭제를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