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카드 분실신고 해제 알아두자

농협카드 분실신고 해제

살아가면서 사소하면서도 걱정되고, 가슴아픈 일이 있습니다. 내 물건을 잃어버리는 것인데, 나의 부주의로 생기거나, 과음을 하여 잃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럴 때 잃어버리는 물건은 주로 지갑이나 가방입니다. 물론 저도 그래본적이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특히, 지갑은 그 안에 내용물이 돈과 관련된 것들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현금도 중요하겠지만, 신분증, 각종 카드종류들이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카드정지 및 분실신고를 해야하고, 재발급을 받아야하기 때문에 즉시 처리를 해야되는 일입니다. 카드들 중 농협카드를 사용중이신 분들이라면, 알아두어야 하는 내용입니다. 만약, 운이 좋게도 금방 찾았다면 다행이기 때문에 농협카드 분실신고 해제 조치를 해야될 것이니 몇가지 알아보겠습니다.

NH농협카드

일반 신용카드와 관련되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하여 NH농협카드 사이트로 접속을 합니다.

분실신고

사이트 접속 후 메인페이지의 상단 나의카드 메뉴에서 분실신고 서브메뉴로 이동을 하거나, 중앙우측 항목에서 선택을 해도 되고, 하단의 카드고객상담센터의 해당버튼을 선택해도 됩니다.

공식사이트에서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하는데, 이 때 공인인증서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또는, 스마트폰 NH스마트인증앱을 이용하여 지문인증 로그인으로 접속을 해도 됩니다.

이렇게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으로는 컴퓨터를 능숙하게 다룰줄 알아야 빠르게 일처리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급하게 신고 및 해제를 해야되는 상황에서는 대표전화 고객센터 ARS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쉽게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ARS로는 1번 다음 2번으로 농협카드 분실신고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NH농협 인터넷뱅킹

카드의 종류가 다르듯이 신용카드는 위에서의 방법대로 하면 되고, 은행과 관련된 입출금카드, 보안카드 관련은 농협은행에서 처리가 되기 때문에 포털사이트에서 아래와 같이 검색을 하여 NH농협 인터넷뱅킹 사이트로 접속을 합니다.

NHBank

사이트 접속 후 메인페이지 우측상단의 메뉴더보기 메뉴를 선택하여 고객센터 항목의 사고/분실을 선택해줍니다.

농협카드 사이트와 마찮가지로 카드에 대한 주요서비스 항목들이 있습니다. 일단 사이트로 이용하실 분들은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여 이용에 참고를 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쉽고 바른방법으로는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여 처리하는 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농협카드 또는 농협은행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