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캡쳐 다운로드 사용법 알아두자

알캡쳐 다운로드 사용법 알아두자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우연찮게 발생되는 오류메세지, 인터넷 상에서 마음에 드는 이미지 또는 필요한 내용들을 개인 소장 및 보관하기 위해서 캡쳐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자신이 필용하고, 원하는 부분만을 캡쳐하고 싶은데, 그걸 잘 하지 못해서 키보드의 Print Screen SysRq 키를 누름으로서 모니터 화면의 전체 캡쳐를 하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이제부터는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모니터 화면에 보이는 부분만을 뽑아낼 수 있는 알캡쳐 다운로드 사용법 정보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알툴즈

컴퓨터를 조작하는 사람이라면, 알집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알집을 제작한 이스트소프트사의 알툴즈 프로그램을 보시면, 알캡쳐가 있을 것입니다. 알툴즈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다운받습니다.

알캡쳐 설치

프로그램 자체의 용량이 크지 않기 때문에 빠르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과정 중에 특별한 설정은 없으며, 단지, 사용자 지정 설치를 선택하여 제휴 프로그램 설치를 제외만 해주면 될 것입니다.

알캡쳐 사용법

설치가 완료되어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이 작은 화면이 나오며, 본인 사용이 편리하도록 환경설정을 미리 해두고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캡쳐방법은 흐릿한 화면에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원하는 부분을 선택합니다.

캡쳐 편집

흐릿했던 부분을 드래그하여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드래그하였던 부분이 선택되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캡쳐는 되었지만, 좀 더 미세하게 원하는 부분만을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림판과 비슷하게 약간의 편집도 할 수 있습니다.

화면캡쳐를 쉽게 하도록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공감은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