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SAFERFilter.dll 배그 스팀오류 해결하자

ImageSAFERFilter.dll 스팀오류



☞ 요즘 한창 1인 게임방송을 하는 유튜버나 BJ들 중에서 스팀의 배틀그라운드를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물론 일반인 유저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특정한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증상은 아닐 것입니다. 간혹 몇몇 PC에서 게임 도중 오류 메세지가 띄워지는 운영체제가 있습니다. 이것저것 다양한 프로그램들과 호환되지 않고, 충돌이 발생하여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 ImageSAFERFilter.dll 서비스의 중지, 강제종료를 하여 원활한 작동이 가능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스팀 오류 해결방법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충돌 오류 발견



☞ 대부분은 이러한 메세지로 윈도우 창에 오류메세지로 띄워집니다.



프로세스 강제종료



☞ 윈도우 운영체제 바탕화면 하단의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 우측버튼을 눌러 작업관리자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띄워집니다. 두번째 프로세스 항목의 내용들을 천천히 살펴보면, 오류메세지의 이름과 비슷한 이미지이름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이와 비슷한 항목들을 선택 후 우측하단의 프로세스 끝내기 버튼을 선택하여 강제 종료를 하면 됩니다.



서비스종료



☞ 위의 방법은 일시적으로 해결이 될 수 있어 스팀 오류를 다시 겪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메뉴의 실행기능에서 아래와 같이 services.msc 를 입력하여 서비스설정을 해도 됩니다. 참고로 실행기능의 단축키는 윈도우키+R 입니다.


아래는 윈도우의 전반적인 서비스기능 설정창으로 너무 많은 곳들 건드리면, 잘 되던 응용프로그램들이 안될 수 있으니, 지정하는 서비스항목들만 수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 창에서도 마찮가지로 Image Protect와 관련된 이름을 찾아 열어봅니다.


서비스유형 변경



☞ 해당 dll 파일과 연관되어 있는 서비스속성 항목들의 창을 열어 수동상태, 중지, 사용안함 유형으로 설정을 하고, 확인버튼을 선택합니다. 간혹 컴퓨터 재부팅이 되어야 제대로 기능이 작동할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윈도우에서 사용하는 많은 응용프로그램들은 충돌이 일어나는 경우가 아직도 많이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고, 오류가 없도록 그때그때 처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배그를 하는데 좀 더 원활하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생존자 1등이 되는 능력을 발휘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