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자녀 취등록세 혜택 알아보자

다자녀 취등록세 혜택 알아보자

현재 가정에 자녀들이 많은 집안에서는 차량이 필요한 경우 많습니다. 당연히 자녀들을 키우기에도 빠듯한데, 차량까지 구매를 한다는 것이 버거울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일단 자녀가 많다면, 어딘가로 이동을 해야 할 때 번거롭고, 불편한 점들과 자녀들을 챙기고, 관리해한다는 점 때문에서라도 차량을 구입하는데 좋은 장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다자녀인만큼 혜택도 없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국가에 출산장려를 하고 있는 것이기에 당연한 혜택들이 많아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차량 구입 계획이 있으신 가정을 위해 다자녀 취등록세 혜택 정보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구입 세금

일단 자동차는 우리 생활에서 재산으로도 포함되기는 하지만, 소모품에 해당되는 물품입니다. 단지, 이동수단으로 편리하게 이용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것이면서 국가의 도로를 이용해야 하며, 자동차 사용으로 인한 매연 등 여러가지 항목들로 인하여 자동차 취득세 및 세금이 들어가게 되는 것입니다.

취득세

예전부터 취등록세라는 말을 자주 들어봤을 것입니다. 취득세와 등록세를 합쳐서 취등록세라고 부르지만, 몇 년 전부터 이 항목의 명칭이 변경되어 취득세라는 명칭으로 통합되었습니다. 그래서 취등록세라는 말은 잘못된 말입니다. 이제부터는 취득세라고 불러져야 하며, 이는 차량의 배기량 및 용도에 따라서 납부해야될 세금률이 달라지는 것입니다.

다자녀 자동차 취득세 감면

다자녀 가정일 경우에는 차량의 등급 및 종류에 따라서 취득세 감면 혜택이 달라지며, 감면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법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이를 모르고 혜택을 놓치지 않도록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취득세 감면 사유

위에서는 설명을 알아보기가 힘들었다면, 아래는 조금 더 간단하게 정리되어 알아보기 쉽도록 되어있습니다. 다자녀는 18세 미만의 자녀 3명 이상일 경우에 해당되는 조건이니, 가정의 자녀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자녀 가정에 조금이나마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공감은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