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련초 효능 알아두자

한련초 효능

길거리를 지나가다보면, 인도 옆으로 풀이나 나무가 자라는 자그마한 풀숲이 있는 곳이라면,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국화과의 풀 한련초입니다. 미리 국화꽃이라고 할만큼 작으면서도 귀엽게 피어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풀에 약효가 있다면 믿지 못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만큼 흔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를 모르고, 지나다니기 때문에 판매용으로도 키우는 곳들도 있습니다. 어디에 어떻게 좋은지 한련초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모발 개선 작용

한련초에 대해서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사실은 흰머리카락을 검게 만들어주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열이 많은 사람의 두피 부분의 열을 식혀주는 작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염증 완화에 도움을 주어 피부에 생기는 염증성 여드름이나 몸이 아파서 발생할 수 있는 염증들 치료에 효능이 좋습니다.

여성 통증 완화

여성들은 주기적으로 생리통을 겪습니다. 한련초를 먹어서 생리통의 통증완화 또는 생리주기가 불규칙할 경우, 이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향균효과를 통해 다친 상처에서 생기는 황색포도상구균, 콜레라균, 이질균 등 곪은 상처의 균을 없애주는 큰 효능을 보이기도 합니다.

피부질환 개선

피부는 건성, 중성, 지성 등으로 분류되는데, 이러한 피부성질로 인하여 피부에 쉽게 나타나는 건조함의 건선, 뾰루지 등의 여드름, 알레르기의 아토피 등으로 곤욕을 치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련초를 다려서 마시면, 이에 대한 피부질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자고로 피부가 좋아지려면, 장이 좋아져야 한다고도 합니다. 당연히 피부개선에 도움이 되도록 장에 트러블이 생기지 않도록 설사 또는 변비 개선에 좋은 역할을 합니다.

정력 상승

부추나 장어처럼 남자들에게 좋은 스테미너를 좋게하는 음식들도 있지만, 어느정도는 정력과 양기를 보하는데 좋아 일부러 먹기도 할만큼 찾을 것입니다. 특히, 조루 또는 발기부전을 치료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러한 효능으로 오용하여서는 안될 것이니 잘 알아보고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혹여, 다쳤을 경우에 염증에도 좋다고 하였지만, 염증이 생기기 전 피를 흘리는 것을 막아 지혈작용에 효과가 매우 큽니다. 큰 사고의 상처가 아닌 이상은 왠만한 상처의 피를 지혈하는데는 사용하여도 좋을 것입니다.

한련초는 눈에 띄는 효능들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효능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주변 풀숲에 널려있는 곳에서 마구 뽑아서는 안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