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이 꿈해몽 자라 꿈해몽 풀이 알아보자

거북이 꿈해몽 자라 꿈해몽 풀이

거북이와 자라 등의 파충류는 예로부터 지구상에서 오랜기간동안 살아남는 동물중의 하나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리고 토끼와 거북이의 이솝우화에서도 거북이는 비록 느리지만, 끈질기게 나아가는 모습을 빗대어 장수라는 말을 하기도 합니다. 또한, 거북이나 자라가 나타나는 꿈은 성공, 권력이나 재물 등을 의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잠을 자면서 나타날 수 있는 거북이 꿈해몽 자라 꿈해몽 풀이 내용들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저도 거북이나 자라 꿈은 꿔본적은 없습니다. 그만큼 특이하고, 놀라우며, 유니크하다는 의미인듯도 합니다.

거북이 등에 타고 논 꿈

이미 말씀드린데로 권력과 부를 상징하는 의미를 담고 있는다 하였는데, 이를 등에 타고 다니는 꿈은 당연히 현재의 위치보다 더 높은 자리로 올라간다거나 보너스와 같은 큰 재물이 들어오는 행운을 지니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자신이 거북이로 변하거나, 자라가 거북이로 변하는 모습을 본 꿈도 행운의 의미로 성공이나 횡재를 할 수도 있음을 의미합니다. 어딘가 이미 투자를 해 놓은 곳이나 의미있는 곳에 합격을 기다리는 일이라면, 좋은 소식이 찾아올 징조를 말합니다. 단, 꿈이 좋다하여 당일부터의 투자나 성공에는 의미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으니, 일을 일찍 시작해 놓았을 때 꿈이 좋아야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거북이가 알 낳는 꿈

거북이는 주로 해변가 또는 근처 풀숲에 알을 낳습니다. 이 알들을 줍는 꿈은 재물을 손에 거머쥔다는 의미로 좋은 일이 찾아올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거북이가 알을 낳는 꿈이라면, 많은 사람들이 알아주는 공인으로 될 훌륭한 일을 하게되는 사람임을 의미합니다.

집안으로 들어오는 거북이를 본 꿈

이게 왠 횡재냐 할만큼의 좋은 의미로 집안 전체적으로 좋은 기운을 나타내며, 가족 중에 소식을 기다리는 일이 있을 경우라면, 약간은 기대를 해 보아도 될만한 것임을 의미합니다.

집안이나 집앞 마당 또는 동굴 안에서 거북이가 떼를 지어 나오는 꿈은 횡재수와 큰 복이 들어올 것임을 말합니다. 이럴때 일수록 더 안정을 취해야 좋은 기운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거북이가 죽는 꿈

지금까지는 거북이에 대한 꿈을 몇가지만 알아보았지만, 사실 대부분의 거북이, 자라 꿈은 좋은 징조의 길몽으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소중한 거북이가 죽는 꿈은 역시나 반대로 대단한 흉몽에 속한다고 보아도 될 것입니다. 하는 일들이 실패 또는 좋지 않은 길로 빠지며, 본인이나 집안의 재물 등의 큰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모든 일을 잠시 쉬어가며, 주의를 갖는 것이 좋겠습니다.

거북이가 자연사로 죽지도 않았는데, 거북이를 죽이는 꿈 또는 잡아 먹는 꿈은 신성한 동물을 살생하는 것으로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날 수 있으며, 질병이나 사고를 당항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를 가져야함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꿈들은 예로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이야기들이 많은 것이기에 모두가 맞을 수는 없다고도 하지만, 거북이는 어느정도의 좋은 의미를 갖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재미와 즐거움을 갖고, 본인의 자신감 있는 인생을 살아가는데 힘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