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잔한 명상음악 듣기 알아두자

 

잔잔한 명상음악 듣기

고민이 많고, 생각이 많다보면, 머릿속이 매우 복잡해지며, 정신적으로 혼란을 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은 아무리 건강하고, 튼튼하다고 하여 휴식을 취하지 않으면 몸에 좋지 않습니다. 그것들이 작은 스트레스로 누적되어 병으로 발전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걱정과 고민을 잠시나마 잊기 위해서 잔잔한 명상음악 듣기 방법을 통하여 잠깐의 여유를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명상

 

명상음악으로 사용되는 것들은 주로 클래식 위주의 뮤직들이 많이 있습니다. 결코 특별하지 않도록 멜로디를 구성하여 여러 악기들을 합주형태로 만들지 않고, 단순하게 한가지 악기를 이용하여 그 악기만의 순수한 음을 나타내주는 것이 듣는이들에게 여러가지 생각을 하지 않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그래서 클래식 등의 씨디가 있다면, 들어도 좋지만, 요즘에는 유튜브를 이용하여 음악감상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래의 유튜브 영상을 통하여 잔잔한 명상음악을 들어보겠습니다.

명상으로 사용되는 음악의 종류는 다양하니 검색만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10시간짜리 음악영상입니다. 영상은 단순한 화면이니 틀어놓고 감상하시면 됩니다. 명상곡으로 이러한 음악들이 있다는 것을 예시로 든 것뿐 다른 의도에서의 첨부한 것은 아닙니다. 이밖에도 유튜브에서 검색을 하면 약 1만9천개의 영상들이 나오는 것이니 들어보시고 본인의 취향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수행

명상이라하면 보통 절의 스님들께서 취하는 가부좌 자세를 하고, 조용한 장소에서 눈을 감고 참선을 하는 것이 수행의 일종이라 봐도 될 것입니다. 즉, 마음을 비우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명상이라 생각합니다.

저도 답답하거나 혼란스러울 때는 잔잔한 음악이나 가부좌 자세까지는 아니더라도 눈을 감고, 명상을 하기도 합니다.

참선

 

명상을 하는 것도 좋으며, 산을 오르며 땀을 흘리게 되면, 그 힘듬과 등산의 생각으로 머리가 맑아질 수 있음을 느끼기도 합니다. 운동을 하면 잡생각이 사라진다고도 들었던 것 같습니다. 물론 개인의 견해차이겠지만, 본인이 본인에게 맞는 본인만의 방법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조용한 저녁 노을이 지는 바닷가나 동산도 좋은 것 같습니다.

스님을 따라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안정

잠이 잘 오지 않는다면, 차분해지는 잔잔한 명상음악을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마음의 수행을 하는 방법으로 요가가 도움이 된다고도 합니다.

연꽃은 진흙속에서 자라지만, 꽃을 피웠을 때 너무도 아름다움을 갖고 있습니다. 어렵고, 힘든일이 있다면, 그 상황을 버텨내가며 이겨낸다면, 후에 좋은 일로 되돌아 올 것입니다.

스트레스 받고, 어려운 일이 있으신 분들은 모두 힘내고,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하는 멋진 사람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