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평수계산기 알아봐요

아파트 평수계산기

우리가 사는 집은 공용면적과 전용면적으로 분류가 됩니다. 이에 대한 면적을 예전에는 '평'이라 칭하여 평수로 말을 하였었습니다. 하지만 2007년도 7월부터 부르게되는 호칭이 달라져 '평'이라는 말 대신 숫자단위인 제곱미터로 표기를 하며 부르도록 법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우리들에겐 평수로 말을 하는 것이 편하기 때문에 자주 쓰이고 있습니다. 1평당 3.3제곱미터의 범위로 환산하여 계산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기에 옛 방식을 이용하고는 있지만, 그래도 정확한 면적 계산을 위해 아파트 평수계산기 이용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KB국민은행

면적을 계산하기 위해 부동산 및 부동산관련 주택특화서비스 상품 등을 제공해주는 국민은행 사이트로 포털사이트 검색을 이용하여 접속하면 됩니다. 부동산이나 주택이라 하여 아래의 검색결과에서 부동산 하위메뉴로 접속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주택청약

KB국민은행 사이트 접속 후 메인페이지에서 우측 상단의 전체서비스 메뉴로 이동하여 보이는 특화서비스 항목을 주택청약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주택청약 페이지의 우측 하단 중간부분에 부동산계산기 항목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면적 계산기를 선택합니다.

평수 면적계산기

인터넷으로 집이나 방을 알아보기 위해 검색을 해보면, 제곱미터로 표기되는 사이트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때 아래의 페이지에서 평수계산기를 이용하여 수치 입력만으로 환산을 하여 알아보면 쉽게 평수를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파트의 면적은 계약면적에 따라 공급면적의 전용면적 및 주거공용면적 등이 포함되며 추가적으로 기타공용면적도 합쳐 계산되어집니다.

계약면적에 포함되는 용어 항목들의 구분이 햇갈릴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정확한 구분을 위해 아래의 그림도 함께 참고하시면 됩니다.

직접계산

일반적으로 포털사이트의 지도 기능을 이용하여 아파트 단지를 보면, 아파트의 브랜드와 동 그리고 평수에 대한 제곱미터로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평수계산에 대한 예시입니다. 참고하시어 계산을 해보면 됩니다.

아파트 평수계산기 이용이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