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팟플레이어 코덱다운로드 알아보자

다음팟플레이어 코덱다운로드 알아보자

동영상을 시청하기 위해서는 플레이어가 필요합니다. 윈도우의 기본 미디어플레이어가 있지만, 여러가지의 코덱들로 인하여 사용에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쉽게 구할 수 있는 곰플레이어, km플레이어, 다음팟플레이어 등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을 하게됩니다. 이렇게 다운받은 프로그램들도 기본적이거나 특수한 코덱은 설치를 해줘야 하기도 합니다. 그 중 다음팟플레이어 코덱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이용하여 영상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알아보겠습니다.

팟플레이어

다음팟플레이어는 현재 kakaoTV 로 넘어가서 플레이어 또는 인코더 프로그램을 받으려면, 카카오TV 사이트로 접속을 해야합니다. 일단 쉽게 받을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하면 됩니다.

검색을 하여 해당 사이트로 접속 후 아래의 페이지에서 팟플레이어 다운받기를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32비트를 권장한다고 되어 있지만, 본인의 컴퓨터에 맞는 운영체제 버전을 선택하여 받으시기 바랍니다.

위에서와 같이 직접적으로 해당페이지로 접속을 할 수도 있지만, 카카오TV 메인페이지로 접속을 하여 최하단의 항목을 이용하여 이동하셔도 됩니다.

설치 시작

본인의 운영체제에 맞은 설치파일을 다운받은 후 실행하여 언어설정 후 다음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기본적인 약관동의 후 설치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불필요한 부분은 체크해제를 하면 됩니다.

코덱다운로드 및 자동설치

플레이어 설치를 그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팟플레이어 설치가 완료되고, 추가적으로 코덱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체크를 하고 닫음버튼을 누르면, 코덱이 자동으로 다운로드 되어 설치가 진행됩니다.

영상플레이

기본적인 코덱과 플레이어가 설치가 되었으니 보고싶은 동영상파일을 열어 보시면 됩니다.

다음팟플레이어 코덱다운로드 방법으로 영상을 시청하는데 원활하였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