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 평균 계산기 알아보기

학점 평균 계산기 알아보기

고등학교를 졸업하면서 대학에 입학을 하게되면, 그동안의 대학생활에 대한 로망이 있을 것입니다. 공부를 열심히 하여 4년제 대학교에 가면, 1학년과 2학년 때는 주로 교양과목들을 위주로 수강신청을 하기 때문에 여유시간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학점에도 신경을 잘 쓰지 않고 있다가 3학년부터 전공과목을 신청하여 수업듣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처음으로 하는 대학생활이기 때문에 학점에 대한 신경을 쓰고 있지 않다가 뒤늦게 학점관리를 하느라 정신이 없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또한, 대학을 졸업하고, 취업을 할 때 졸업증명서 외에도 성적증명서를 제출해야하는 곳들도 있기 때문에 학점계산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신입생일 때 미리 계산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학점 평균 계산기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학점 평균 계산기

포탈사이트에서 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은 계산기들이 나옵니다. 대부분의 대학들의 만점 기준은 비슷하겠지만, 본인이 입학한 학교의 만점 기준점수가 몇 점인지를 선택하고 A+, A-, A, B+ 등을 입력합니다. 또한, 점수를 받은 과목의 학점도 함께 입력을 해야 학점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학점 계산

입력한 점수와 학점을 토대로 교양과목과 전공과목으로 나뉘어져 자동 계산됩니다. 총 평점, 전공평점, 이수학점, 전공이수 및 실제 학점을 변환한 점수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사람인

구인구직 사이트인 사람인 홈페이지에서도 학점을 변환하여 계산을 해볼 수도 있습니다. 메인페이지에서 로그인 항목부분의 학점변환을 선택합니다.

학점변환기

학점변화은 학교마다의 차이점들이 있기 때문에 해당하는 기준에 맞추어 평균점수를 각 만점 기준에 맞추어 자동변환해주는 것입니다. 포탈사이트에서의 계산보다는 기능으로서는 조금 부족한 감이 있습니다.

신입 대학생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