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알아보자

 

사회로 나오기 전 학창시절인 대학교까지 졸업을 한 후에 취직을 하기 위해 필요한 제출 서류중에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외에도 최종학력 졸업증명서를 요구하는 곳이 있습니다. 그 중 대학을 나왔다면, 대학교 졸업증명서가 필요할텐데, 이를 발급받기 위해 다시 학교를 찾아가는 것이 번거롭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만약 학교가 먼 곳에 있다면 더 더욱 귀찮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집에서나 집 주변인 동사무소에서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만일 집에 프린터도 함께 있을 경우에 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갓 졸업한 사회 초년생이라면 잘 모를 수도 있는 곳입니다. 이미 사회에서 일을 하고 있는 직장인들은 절대로 모를 수가 없는 곳인 민원24 입니다. 민원24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메인페이지에서 상단 민원안내 메뉴중에 분야별민원을 선택합니다.

 

처음 보는 곳일 수도 있지만, 동사무소에서 이루어지는 대부분의 모든 민원들이 이곳에 있다고 생각하면 될 것입니다. 민원분야의 지식활동을 선택 후 초중고등교육 항목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하단 우측란에 있는 대학교 졸업(예정) 증명 항목을 선택합니다. 실제 목록은 훨씬 많습니다.

대학교 졸업증명서 신청 방법에는 현재 보고 있는 인터넷을 통하여 할 수도 있으며, 동사무소를 직접 방문하거나, FAX, 민원우편 등으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중앙 우측의 파란색 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본인이 졸업한 대학교의 전공, 학번, 용도, 대학명, 교부기관 등을 필수적으로 입력하고 민원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단, 민원24에서 이루어지는 증명서 발급에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절차를 거쳐야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본인의 주거래은행 인터넷뱅킹으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이 도움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