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수 연봉 2017년 알아보자

 

전국에는 많은 대학들이 각 지역마다 분포되어 있습니다. 학생들도 많겠지만, 그 학교 안에는 교수님들이 있습니다. 오랜 기간동안 공부를 마치고, 교수가 되기까지 공부라는 것과 많은 씨름을 하였을 것입니다. 사회적인 지위와 명예도 함께 이룰 수 있으며,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이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교수라는 직업에도 정교수, 부교수, 조교수 등으로 나뉘어지기 때문에 연봉에 대한 내역이 달라지게 됩니다. 그러나 안정적인 생활에는 어느 학교로 배정을 받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에 대학교수 연봉 정보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올해 2017년도의 대학교수 연봉을 알아보면, 여러 국공립, 사립 대학들이 있습니다. 그 중 국립대학 교원들의 봉급표입니다. 이는 정부에서 지정한 대학의 교원들에 대한 공무원 봉급과도 동일한 것이기 때문에 안정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각 국립대학들의 총장의 경우 특별하게 책정이 되지만, 조교와 조교로 부여받지 않은 경우에는 일정 금액을 각 호봉에서 차감한 금액을 받게 됩니다.

작년 2016년도에는 1호봉이 187만900원이었지만, 193만4700원으로 1년 사이에 약 4.3% 정도 상승하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내년부터는 최저임금도 높은 비율로 상승하였으니, 대학교수 연봉 또한 많이 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각 대학들의 총장이나 조교들의 호봉 봉급 상승률도 별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위 내용들은 정부 법개정의 자료로 나와있는 정보들입니다. 확실한 자료들이니 교수직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