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금가루효능 몇 가지 알아보자

울금가루효능 몇 가지 알아보자

울금가루는 해독작용에 좋은 생강과 같은 종류의 식물입니다. 색상이나 생김새가 강황과 매우 흡사하기 때문에 혼돈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맛과 향도 비슷하여 음식에 쓰일 때 대체 재료로도 쓰일 수 있습니다. 다만, 한의학에서는 약으로는 확연하게 구분을 지어야 하기 때문에 울금의 찬 성질과 강황의 더운 성질로 분류를 시킵니다. 이처럼 다른 기능을 갖고 있는 울금가루효능 정보에 대하여 몇 가지 알아보겠습니다.

몸속의 어혈 제거

여성의 생리주기 및 생리통에 효능을 주며, 어혈 제거에 도움을 주어 혈관 내의 피의 순환을 돕고, 맑게 해주며,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는 울금 속에 포함된 커큐민 성분으로 이러한 작용을 하는 것입니다.

소화기능 활성화로 변비개선

평소 음식을 섭취해도 더부룩하거나 답답함이 지속되어 소화를 잘 시키지 못하는 분들에게는 좋을 것입니다. 이는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몸속의 장을 활발하게 도와주어 소화도 잘 되며, 변비에도 좋을 것입니다.

피부질환 개선

피부중의 무릎이나 팔꿈치, 다리, 머리에 발생하는 건선을 갖고 있는 분들에게 치료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이를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맛이 카레와 비슷하여 카레를 해먹어도 좋으며, 울금차로 타서 마셔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식이섬유와 함께한 커큐민 효소로 숙취해도에도 좋기 때문에 술을 드시는 분들에게 적당히 드셔도 좋지만,주의할 점은 과도한 다량 섭취는 역효과를 불러올 수 있으니 주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항암 치료 예방 작용

계속 언급하였던 커큐민으로 인하여 항산화 성분을 나타내어 염증 및 암 예방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그리고 암 예방 뿐만 아니라 여러종류의 암들을 억제하는 역할도 한다고 합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있을 울금가루효능 정보는 적당히 알아두시고,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병으로 인하여 섭취를 목적으로 삼는다면 오용을 할 수 있으니, 의사 또한 한의사에게 도움을 받으시기 바라며, 무엇이든 무리하게 과한 섭취는 좋지 않다는 것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