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철도 시간표 알고가자

인천공항철도 시간표 알고가자

직장의 일 때문에 해외출장이나 가족여행을 위해서 해외여행을 가기위해 인천공항으로 가야 할 상황이 있습니다. 이 때의 이동수단으로 가정 내의 자가용으로 운전하여 갈 수도 있으며, 그 밖에 리무진, 택시, 공항철도가 있습니다. 자가용은 주차요금이 들어가고 택시는 이동 비용도 많이 들어가며, 시간도 장담할 수가 없습니다. 그렇다고 리무진을 이용하는 것도 좋겠지만, 시간도 잘 맞춰줘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인천공항철도는 시간표에 맞추어 운행 간경도 정해져 있으며, 정확한 시간대를 알 수 있어 이용하기에 매우 편리합니다. 그래서 공항철도 근처에 사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비행기를 타러 가기전에 인천공항철도 시간표 정보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공항철도

포탈사이트에서 공항철도 또는 인천공항철도 홈페이지로 검색을 하여 접속을 합니다. 시간정보는 검색 후 아래의 하위 메뉴 항목으로 보이는 공항철도 시간표를 선택하여 이동해도 됩니다.

직통열차 인천공항역 출발

아래는 인천공항역에서 서울역까지의 출발시각과 도착시각입니다. 첫차의 출발은 새벽 5시28분부터 있으며, 막차는 저녁 10시48분에 있으니 참고하시고, 이동하는 시간은 대략 45분정도 걸리기 때문에 약간의 이동시간을 더하면, 여유있게 1시간을 생각해두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직통열차 서울역 출발

서울역의 첫차 출발시각은 아침 6시10분이며, 막차시각은 저녁 10시50분이라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직통열차를 탑승하는데 비용은 성인 8천원, 어린이 6천900원의 특별할인가로 운영되고, 만일 3명 이상이 탑을 할 경우에 그룹할인으로 적용되어 6천500원의 할인가로 적용됩니다. 또한, 참고로 승차권을 구입 시에 일반 전철티켓과 마찮가지로 보증금 500원이 발생합니다. 이는 도착역에서 승차권을 회수 후에 되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열차 운임정보

위에서는 서울역부터 인천공항까지의 직통열차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아래는 7개 역을 정차 및 환승할 수 있도록 일반열차에 대한 운임정보입니다. 해당 정차역은 서울, 공덕, 홍대입구, 디지털미어더시티, 김포공항, 계양, 검암, 청라국제도시, 영종, 운서, 공항화물청사, 인천공항역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 외의 부분들은 직통열차와 비슷합니다.

해외로 나가기 위해 인천공항철도 시간표 정보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