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전기요금 조회 알아보자

한전 전기요금 조회 알아보자

최근 날씨가 더 많이 추워졌습니다. 코트만 입고 다녔는데, 이제는 패팅을 입고 다녀야할 때인 것 같습니다. 주변 거리를 돌아다녀보아도 유행인 롱패딩을 많은 사람들이 입고 다니는 모습들을 보았습니다. 추워지는 겨울 날씨에 집이 따뜻하면 좋겠지만, 결국에는 난방을 틀거나, 전기장판을 사용하게 됩니다. 요즘에는 전기장판보다는 온수매트가 더 인기있어졌습니다. 저도 작년까지는 전기장판을 사용했었는데, 올해부터는 온수매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두가지 모두 전기로 온열기능을 하지만, 전기장판은 전자파, 자기장 등으로 몸에 안좋을 수도 있기에 끓인 물이 순환되는 친환경 온수매트가 더 괜찮은 것 같습니다. 이렇게 전기제품을 오래 사용하게되면 전기요금도 무시하지 못할 것이기에 한전 전기요금 조회 방법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전력공사

현재 우리가 사용중인 전기를 관리하는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로 접속을 합니다. 포탈사이트에서 검색을 하시면 쉽게 찾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KEPCO

한전 홈페이지 접속 후 첫 화면에 보이는 서비스 바로가기 메뉴에서 노란색 첫번째 요금조회 항목을 선택하여 해당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고객번호 전기요금 간편조회

문자메세지로 받거나 집으로 배달되는 지로명세서 고지서에는 집가구의 고객번호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이를 미리 알아두고, 한전 홈페이지 전기요금 간편조회 항목에서 아래와 같이 고객번호와 조회년월을 선택하면 본인이 사용중인 전기요금의 상세정보들을 알 수 있습니다. 단, 다음단계부터는 고객번호에 맞는 고객정보 확인사항과 휴대폰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야 조회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전기요금 미리계산

전기요금 고지서가 나오기 전에 미리 계산을 해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기요금 간편조회 서비스를 이용해보시고, 좌측 메뉴의 요금계산 비교 메뉴를 이용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띄워집니다. 현재 본인이 살고 있는 주거형태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옵션들을 선택 후 조회하고자 하는 전기 사용기간과 사용량을 입력하여 계산을 하면, 납부하게 될 전기요금 조회 서비스를 미리 해볼 수 있습니다.

한전 전기요금 조회 방법이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전기장판, 온수매트를 많이 사용하여 전기세가 많이 나올 것인지, 난방을 틀어 난방비가 더 많이 나올 것인지는 각 가정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