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상품권 사용처 알아두자

농협상품권 사용처 알아두자

사람들은 대부분 선물로 상품권을 받게 되면, 주로 신세계상품권, 롯데상품권, 이마트상품권 등의 일상생활에서 흔히 보게되는 상품권을 받게 됩니다. 그러나 약간 생소할 수도 있고, 처음 받아 볼 수도 있는 농협상품권 사용처 및 종류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농촌사랑상품권

농협상품권은 농촌사랑상품이라고도 불려지고, 아래를 보시면 마치 전통시장상품권과 비슷한 느낌을 갖고 있습니다. 우리 주변에도 농협과 관련된 매장과 마켓들을 쉽게 찾을 수 있어서 사용하는데는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이제 실제 상품권 종류와 정확한 사용처를 알아보겠습니다.

상품권 종류

농협상품권은 지류상품권, 전자상품권으로 분류됩니다. 지류에는 5천원권, 1만원권, 5만원권, 10만원권, 50만원 등 5종이 있으며, 전자에는 5만원권, 10만원권, 30만원권 등 3종이 있습니다. 최대로 높은 금액들의 상품권들이 있기에 선물용이나 특별한 용도로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상품권을 구입하는 금액이 제한되어 있다는 점은 참고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일반 개인은 월 100만원, 개인사업자는 월 500만원 그리고 법인사업자는 카드사 한도로 정해여 있습니다.

구 지류상품권

아직까지도 2008년 8월 이전의 구 지류상품권을 아직까지도 보유중이신 분들도 사용에 제한이 없지만, 이미 오랜 기간이 지났기 때문에 구 지류상품권은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사용하고, 신 지류상품권을 사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농협상품권 사용처

농촌사랑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곳들은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기본적인 농협계열 점포들입니다. 농협계열 점포에는 농협a마켓, 하나로마트/하나로클럽, 농협주유소, 목우촌, 농협홍삼, NH여행, 팜스테이마일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밖의 쇼핑, 외식, 체험마을 등 이용할 수 있는 곳들입니다. W-MALL, 웰빙마을, 또래오래, OUTBACK, VIPS 그리고 체험마을 리스트는 해당 홈페이지에서 마을리스트 압축파일을 다운받아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대부분은 지류상품권으로만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농협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농협상품권 사용처 정보가 도움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