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미 꿈 해몽풀이 알아두자

거미 꿈 해몽풀이 알아두자

우리 주변에 흔히 볼 수 있는 징그럽지만, 위험하기도 하고, 이롭기도한 동물 거미입니다. 거미줄로 덫을 걸어놓고 모기, 나방, 벌, 잠자리 등의 곤충들을 잡아먹으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손길이 닿지 않는다거나, 오래되고, 구석진 곳이라면 분명 그곳에는 거미줄이 있을 것입니다. 이는 우리 사회가 도시화 되었기에 그런 것이지만, 일반적으로는 나무가 있는 근처에는 꼭 거미와 거미줄이 눈에 띄게 됩니다. 만약 이런 동물이 꿈에 나온다면 어떤 느낌을 받을지도 궁금하지만, 의미가 더 중요할 것입니다. 그래서 거미 꿈 해몽풀이 내용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거미가 나오는 꿈

일단 거미가 꿈에 나왔다는 것 자체만으로 좋지 않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거미가 나오더라도 그에 대한 상황에 따라 조금씩 달라집니다. 집안에 왕거미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은 횡재수를 뜻하여 귀인, 재물, 복이 들어온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거미가 밖으로 나가는 꿈은 복이 달아나 재물과 지출이 지속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집 입구 현관문에 거미줄이 걸려있는 꿈

집의 입구라 할 수 있는 현관문은 사람이 들락날락 하는 곳이기도 하며, 오고감이 자유로워야 하는데 이를 거미줄이 붙잡고 있는 형상이 되어 본인이 맡고 있는 일의 진행이 순탄하지가 않음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만약 그 거미줄을 보기만 하지 않고, 치워내고 걷어내었다면, 문제가 생길 것 같은 일들이 풀리게 되며, 그 걷어낸 거미줄에 벌레도 함께 있어 벌레가 살아나는 꿈이었다면, 이는 일의 해결도 잘 될 뿐만 아니다 주변의 사람들에게 기억에 남는 사람이 되어 믿음을 주는 계기가 될 것임을 의미합니다.

거미에 물리는 꿈

거미에 물리게 되는 꿈은 마치 스파이더맨 영화를 연상케 합니다. 만일 물린 후에 상처나, 독성이나 피를 보면 위험과 곤경에 처하지만, 하는 일에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며,만일 치료할 수 있는 사람도 만나 회복하게 된다는 것은 주변에 자신을 도와줄 귀인이 나타나 도움을 준다는 것임을 의미합니다.

거미를 죽이거나 잡는 꿈

현재 하는 일 중에서 어렵고, 곤란한 벽에 부딪쳤을 때라면, 이를 맞이하고 적극적으로 헤쳐나간다면 좋은 성과와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반대로 거미를 잡지 못하고, 거미줄이 쳐지면서 거미떼들이 다가와 공격을 받게되는 꿈은 주변의 변화가 생기며, 주변 사람들의 구설수에 오르내리게 되어 좋지 않은 일을 만들 수 있으니 항상 조심을 해야할 것입니다.

거미 꿈이 좋을 수도 있고,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 상황을 어떻게 대처하는지에 따라서 복이 들어올 수도 있고, 들어오는 복을 막을 수도 있게 됩니다. 항상 모든 일은 상황에 맞게 물 흐르듯 처리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