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노트북 드라이버 다운로드 받아두자

삼성 노트북 드라이버 다운로드 받아두자

요즘 커피숍을 지나가거나 방문을 해보면, 테이블 한군데 씩 자리를 잡고서 노트북을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일을 하는 사람들도 있으며, 잠시 커피한잔의 여유를 즐기려 나온 사람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노트북을 준비해야 하는 것입니다. 물론 노트북이 한두푼이 아니기 때문에 약간은 여유가 되는 사람들에게만 해당되리라 생각됩니다. 저도 언젠가는 커피숍에서 노트북을 열어두고 시간을 보내는 날이 올 것이라 믿습니다. 그런데 노트북이 생기고 새 것이라면 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겠지만, 약간의 문제가 생겼거나 프로그램이 엉켜서 내부의 장치들이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그 때는 노트북을 서비스센터에 맡기거나 포맷을 해야합니다. 그런데 포맷을 한 후에는 각종 드라이버들을 설치해줘야 할 것입니다. 그런데 만약 노트북을 구입하였을 때 받았 던 복구CD가 없을 때 인터넷을 이용하여 받아야 합니다. 그래서 삼성 노트북 드라이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

물론 현재 삼성노트북을 사용하고 있으신 분들에게 해당합니다. 그러나 타 브랜드 노트북일지라도 방법은 비슷할 것입니다.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은 아래와 같이 포탈사이트 검색을 통하여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거나, 검색 목록의 하위 항목에서 다운로드를 직접 선택하여 접속해도 됩니다.

모델명 검색

드라이버 다움로드를 받기 위해 현재 보유중인 노트북의 모델명을 검색합니다. 검색하여 나온 아래의 비슷한 종류의 모델들 중에 본인의 노트북을 선택합니다.

삼성 업데이트

삼성 노트북 드라이버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는 삼성 업데이트 항목에서 기본 소프트웨어와 펌웨어, 드라이버 등을 통합적으로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시면 편리하고 쉽게 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 개별 다운받기

반드시 드라이버 전체를 받아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꼭 필요하고 중요한 드라이버만 파일을 선택하여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컴퓨터를 왠만큼 다룰줄 아시는 분들은 알아서 하시지만, 아직 노트북 작동에 미숙하신 분들은 메뉴얼을 받아보아 참고하시면 됩니다.

삼성 노트북 드라이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