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공항 주차요금 주차장 알아두자

김포공항 주차요금 주차장 알아두자

회사의 출장이나 가족, 친척, 지인들과 해외여행을 갈 때 비행기를 타러 김포공항으로 이동할 것입니다. 각자의 짐을 챙겨 공항으로 가는 방법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도 하지만, 자가용 승용차를 몰고 가는 사람들도 있을 것입니다. 분명 해외로 나가는 것이라면, 자동차를 김포공항 주차장에 주차를 해두어야 할 것입니다. 몇 시간도 아닌 2일에서 길게는 7일까지 주차를 해야할 것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7일이나 주차를 할 것이라면, 김포공항 주차요금을 무시 못하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할 것입니다. 그래서 1일이나 3일 안으로 돌아오는 사람들은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혹여 김포공항 주차장을 이용할 일이 생길 수도 있기에 김포공항 주차요금 주차장 정보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기본 주차요금

일단 주차요금은 국내선과 국제선으로 나뉘어집니다. 국내선은 1일 기준으로 기본 소형차 30분 1천원이며, 15분마다 500원씩 추가가 됩니다. 그리고 24시간을 꽉 채울 시에는 1만5천원의 정액요금으로 변경됩니다. 단, 금,토,일요일 및 법정 공휴일에는 주말이라 많은 사람들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지 24시간 주차시에는 1만5천원이 아닌 8천원 더 비싼 2만3천원이라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형차량은 소형차 보다 약 1.5배 정도 비싸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화물청사

김포공항의 제1주차장과 제2주차장을 이용하지 않고, 화물청사의 주차장을 이용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곳의 주차요금도 국제선의 주차요금과 동일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차요금 할인

공공장소나 국가에서 지정한 장소에서 할인혜택을 주는 것처럼 김포공항에서도 주차요금 할인혜택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장애인, 장애인 협회, 다자녀 가정, 경차, 저공해 자동차 등이 합산된 주차요금의 50% 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제 자동차도 저공해 자동차라 5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차장

김포공항은 국내외 많은 사람들이 오고가는 곳이기 때문에 주차장 시설 또한 매우 넓게 되어 있습니다. 4곳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무려 6천여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김포공항 주변은 돌고도는 도로로 되어 있기 때문에 길을 미리 확인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김포공항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