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노선도 운임표 알아보자

ktx 노선도 운임표 알아보자

수능이 끝난지 꽤 지났으며, 보름정도만 있으면 겨울방학 시즌이 시작 될 것입니다. 수능시험으로 힘들었던 고3 학생들 외에도 다른 여러 학새들은 겨울방학이 기다려질 것입니다. 공부도 중요하지만, 방학에는 여행을 가보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여깁니다. 가볍게 출발할 수 있고, 비용도 많이 지출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기차를 타고, 떠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행을 떠나는 곳이 멀다면, ktx 를 타고 가는 것이 빠릅니다. 일반 열차들 보다는 가격이 약간 더 높지만, 시간을 절약하고 더 많은 볼거리들을 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만약 어디를 가볼지 정하지 못하였다면, ktx 노선도 운임표 자료를 보면서 어디로 가야할지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철도노선도 확인

우선 ktx 노선도를 찾기위해 ktx 코레일 홈페이지로 접속을 합니다. 메인홈페이지에서는 ktx 노선도를 쉽게 찾을 수는 없을 것입니다. 홈페이지가 변경되기 전에는 퀵 메뉴로 빠르게 찾을 수 있었지만, 지금은 하위 메뉴에 숨어 있습니다. 코레일 홈페이지 좌측의 여객사업을 선택하여 기차노선 하위메뉴를 선택합니다. 참고로 열차 운임표 자료는 좌측 메뉴 여객사업 아래의 광역철도사업 분야에 있습니다.

철도노선도

일단 철도 노선도를 보면, 전체적인 이동 선로는 보이지만, 자세하게 어떤 역인지는 자세히 알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노선도 아래를 보면, 열차운임 및 시각표, 철도노선도 파일열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선택하여 자세하게 보겠습니다.

확대보기

철도노선도 파일을 열면, 아래와 같이 줌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도에서 보이는 빨간 동그라미 부분이 ktx 노선도를 표시해주고 있습니다. 그 외의 표시들은 좌측의 범례를 보시고, 전국으로 연결되어 있는 모든 철도노선도 함께 참고하시면 됩니다.

열차운임표

위에서 잠깐 설명하였던 ktx 운임표 및 모든 열차들의 운임표 자료입니다. 아래의 자료는 엑셀파일로 저장되어 있으니, 오피스 또는 뷰어 프로그램이 설치된 곳에서 열어보셔야 할 것입니다.

ktx 를 타고, 여행이나 출장을 가는데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