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신용등급무료조회 방법 알아두자

전국민신용등급무료조회 방법 알아두자

현대사회에 살아가면서 금융권과의 거래는 매우 중요합니다. 더군다나 사기와 같은 불법적인 것들로 인하여 증명서나 신용에 대한 확인이 매우 심화되어 있는 상태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해당 금융권과의 첫 거래인 사람에게는 통장 조차도 쉽게 만들어주지를 않습니다. 공과금 납부연결이나 재직증명서와 같이 본인을 증명 할 수 있는 서류들이 있어야 가입을 할 수 있어졌습니다. 이처럼 거래를 위한 신용과 본인지 살아오면서 지금까지의 거래내역으로 인한 신용등급을 토대로 금융권에 도움을 받을 일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전국민신용등급무료조회 방법을 통하여 자신의 신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나이스지키미

신용등급에 대하여 이미 많은 분들이 궁금하여 찾아봤을 곳입니다. 나이스지키미 사이트에서 자신의 신용등급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 후 어디서 해야할 지 찾기가 힘들 수도 있는데, 메인페이지에서 상단에서 체험하기 메뉴을 선택하여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이곳에서 좌측의 전국민 신용조회 항목을 선택하여 신용조회 서비스로 이동을 합니다.

회원 또는 비회원

아래 보이는 바와 같이 신용등급무료조회는 1년에 3회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에서 발표를 한 내용과 동일하며, 아이핀과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본인인증절차를 거친 뒤 신용등급을 조회하고, 이는 신용등급 하락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고 합니다. 참고로 신용등급이 좋으려면, 본인이 생활하고 있는 모든 납부금들에 대하여 미납이나 연체되는 일 없이 성실납부납세자가 되어야 등급상승을 하는데 유리할 것입니다.

올크레딧 무료신용조회

두번째로 전국민신용등급무료조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곳 올크레딧 무료신용조회 사이트입니다. 포탈사이트 검색을 이용하면 쉽게 찾아 들어올 수 있으며, 홈페이지 접속 후 아래의 화면에서 우측 하단에 보이는 전국민무료신용조회 항목을 선택합니다.

개인정보 로그인

올크레딧 사이트에서도 나이스지키미에서 보았던 내용과 동일하게 1년에 3회 무료조회 서비스에 대한 설명과 회원 이용과 비회원 이용으로 누구나 알아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물론 이곳 올크레딧에서도 신용등급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조회하기 위해서 아이핀 인증과 공인인증서 인증 절차를 거쳐야 확인을 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년에 3회 신용등급무료조회를 할 수 있는 전국민신용등급무료조회 방법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