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마우스가 안움직여요 간단해결

노트북 마우스가 안움직여요 간단해결

데스크탑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키보드나 마우스가 움직이지 않았던 적은 없었습니다. 만일 움직이지 않았다면, USB잭이 빠져있었거나, 드라이버 오류가 났을 경우를 제외하고는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노트북은 마우스의 USB잭이 꽂혀 있는지 즉시 눈으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특별한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만일 노트북 마우스가 안움직여요 라고 물으신다면, 눈으로 확인하는 법 외의 몇 가지 체크사항에 대하여 해결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노트북 체크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무선마우스를 사용 할 때 주의 할 점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신호가 끊기거나, 배터리, 전원문제로 마우스가 움직이지 않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더군다나 마우스에 건전지도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체크를 잘 해줘야 합니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조금 번거롭더라도 걱정없는 유선마우스를 사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전원 옵션

노트북에 전원케이블이 연결되어 있을 때는 노트북과 연결된 모든 기기들에게 어떠한 제한사항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노트북 배터리로만 사용하게되면, 절전모드를 사용하게 됨에 따라 윈도우 및 USB장치들에게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노트북 마우스가 안움직일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옵션을 변경하기 위해 제어판 하드웨어의 전원 옵션으로 아래와 같이 이동을 합니다.

디스플레이 시간 설정

전원옵션 항목에서 절전모드 시 디스플레이가 꺼지는 시간을 설정하는 곳으로 이동하여 아래와 같이 고급 전원 옵션 관리 설정으로 이동을 합니다.

USB 선택적 절전 모드

전원 설정의 기본은 디스플레이 화면을 꺼주는 것입니다. 그 외의 절전과 관련된 옵션들을 변경하기 위해서 고급으로 넘어가는 것입니다. 고급 전원 관리 항목을 잘 보시면, USB 설정이 있습니다. 하위 메뉴에 보이는 USB 선택적 절전 모드 설정을 사용 안 함으로 해두어 USB가 꺼지는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는 것입니다. 만약 아래와 같이 설정을 하였는데도 마우스가 안움직인다면, 마우스 드라이버를 삭제 후 재설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노트북 마우스를 사용하는데 발생한 문제가 잘 해결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