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세 연납신청 2018 알아두자

자동차세 연납신청 2018 알아두자






☞ 현재 자동차를 보유중인 분들은 이제 곧 다가올 자동차세금을 준비하셔야 할 것입니다. 물론 저도 준비를 해야합니다. 자동차세는 차량의 배기량, 연식 등에 따라서 연 주기마다 일정한 비율(%)로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또한, 책정되어 나온 자동차세 연납신청 1년치를 1월말까지 신고납부하면, 추가로 10% 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세금 납부를 위한 조금 달라진 위택스에서 다음달에 납부하게 될 자동차세 연납신청 하는 방법을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위택스


☞ 살아가는데 기본이 되는 취득세, 등록세, 지방세, 주민세, 그 외 세금 등 다양한 세금납부를 하게되는 곳 위택스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포탈사이트에서 검색하여 쉽게 접속 할 수 있습니다.









편의기능


☞ 위택스에 접속 후 화면이 많이 달라진 점을 느낄 것입니다. 그동안의 복잡하였던 페이지들을 주요 항목들로 간소화되어 변경되었습니다. 만약, 아래의 간편메뉴들에도 원하는 항목이 없다면, 우측 상단의 메뉴를 눌러 전체기능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찾는 자동차세 연납신청은 메인페이지의 편의기능 마지막 항목에 연납신청이라고 있을 것입니다. 실제로 자동차세는 매년 1월, 3월, 6월, 9월에 신고납부를 할 수 있습니다.






연납


☞ 지난회 자동차세를 납부하였을 때는 아래와 같은 홈페이지의 모습이었습니다. 로그인 후 조회기간을 선택하여 검색을 하면, 자동적으로 본인이 납부해야할 자동차세 내용이 나왔었습니다. 저도 다음달에는 연식 3~5% 정도의 할인율을 적용하면, 약 35만원대를 납부 할 것 같습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


☞ 위에서는 지난 홈페이지 개편 전의 페이지 화면이었으며, 아래는 이번에 변경된 홈택스의 자동차세 연납신청 페이지의 모습입니다. 복잡함이 사라지고, 중요한 사항의 요점들만 간추려진 페이지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처음 이용하시는 분도 당황하지 않고도 쉽게 이용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2018년 달라진 위택스의 자동차세 연납신청 방법을 미리 알아보고, 다음달에 납부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